Column

“4차 산업혁명 아이디어를 가진 회사와 적극 소통하겠다.” -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 (3월 2일 임직원에게 보낸 서신에서)

박현주 미래에셋그룹 회장이 “4차 산업혁명 아이디어를 가진 회사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해외기업 인수합병(M&A)에 동참해 기업의 국제경쟁력을 높이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2일 임직원에게 보낸 서신에서다. 박 회장은 서신에서 “연 관광객 5000만 명 시대를 상상해 본다”며 “한국이 오고 싶은 나라가 되도록 환경과 관광 인프라에 관심을 갖고 투자하겠다”고 썼다. 또한 “사회단체가 이해한다면 태양광과 풍력에너지를 포함해 스마트팜에도 대규모 투자를 하겠다”고 덧붙였다. 박 회장은 “초대형 IB를 넘어 글로벌 IB들과 경쟁하기 위해 앞으로 나아가겠다”면서 “회사 설립과 M&A는 물론 미국이나 유럽에 트레이딩센터도 만들어 많은 인재가 미래에셋에서 꿈을 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이어 “투자자에게 미국, 중국, 유럽, 인도, 브라질,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 주식을 직접 매매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강조했다.

“미국이 아닌 다른 곳이었다면 애플이 창업도, 성장도 할 수 없었을 것이다. 애플은 이 나라를 돕기 위해 더 많은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 팀 쿡 애플 CEO (2월 28일 애플 주주총회에서)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375호 (2017.03.1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