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de

[2018 국가브랜드대상 | 김진규 빙그레 마케팅 실장] 가족용 넘어 1인가구도 ‘투게더’ 

 

조용탁 기자 ytcho@joongang.co.kr
44년 사랑받은 국민 아이스크림…프리미엄 크림치즈 넣어 맛·품질 업그레이드
10년이면 강산도 변한다는 한국에서 무려 44년이나 명맥을 이어온 아이스크림이 있다. 빙그레 ‘투게더’다. 1974년 처음 등장해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 신선함과 풍부한 맛을 인정받으며 연간 매출 300억원 이상을 올리는 빅브랜드로 성장했다. 김진규 빙그레 마케팅 실장은 “투게더는 한국 아이스크림의 역사를 만들어온 제품”이라며 “중년 세대에겐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몇 없는 한국 브랜드”라고 소개했다.



투게더는 대한민국 최초의 정통 아이스크림으로 꼽힌다. 분유가 아닌 ‘100% 생우유’를 원료로 사용했다. 당시 부드러운 밀크 아이스크림은 부자들의 기호품이었다. 일반 국민에게는 설탕 물에 색소를 넣어 얼린 이른바 ‘아이스 께끼’라 불리던 하드 아이스크림이 전부였다. 선망의 대상인 정통 아이스크림은 가격이 비싸고 운반도 불편해 접하기 어려웠다. 투게더는 한국낙농육우협회가 안전하고 신선한 국산 우유만을 사용하는 제품임을 보증하는 국산 우유사용 인증(K-MILK 인증)을 받았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429호 (2018.04.16)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