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발렌타인 우먼 (5) 조성아 초초스팩토리 대표 - 브랜드에 진정성을 담아내야 성공해 

 

발렌타인 우먼의 대미를 장식할 주인공은 화장품을 ‘여성들의 장난감’이라 정의하는 초초스팩토리 조성아 대표다. ‘화장은 즐거운 놀이다’라는 독특한 철학을 담은 진정성 있는 제품으로 여심을 사로잡은 그는 전 세계인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하는 위스키를 창조해낸 조지 발렌타인의 장인정신을 떠올리게 한다.
막바지 추위가 기승을 부리던 지난 2월,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16층에 자리한 클락식스틴에서 조성아(48) 초초스팩토리 대표를 만났다. 지난 25년간 여성의 진정한 아름다움을 위해 노력해온 조 대표는 발렌타인이 추구해온 진정성에 대해 존경심을 드러냈다. “오랜 세월 동안 변함없이 자신들만의 진정한 가치를 지키고 있는 발렌타인은 존경할 만한 브랜드라고 생각해요. 발렌타인의 ‘Stay True’ 캠페인에 함께할 수 있게 돼 영광입니다. 저도 제가 가진 아름다움에 대한 가치와 철학, 그리고 노하우를 더 많은 여성들에게 전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있어요. 200년 동안 뿌리가 흔들리지 않고 진정성을 지켜온 발렌타인처럼 저희 브랜드도 오래도록 사랑받을 수 있길 기대합니다.”

조 대표는 자타가 공인하는 국내 1세대 메이크업 아티스트다. 1990년대 초반부터 최진실, 전도연, 김혜수, 송윤아, 엄정화, 이나영 등 당대 최고의 배우들과 작업해오며 명성을 날렸다. 누구도 시도하지 않았던 혁신적인 스타일을 창조한 이미지 메이커이자 세계가 열광하는 케이뷰티(K-Beauty)의 중심에 서있는 뷰티업계의 선구자다.

조 대표의 메이크업에 대한 호기심과 끼는 어린 시절부터 남달랐다고 한다. “동네 친구 3명을 모아놓고 엄마 화장품으로 화장을 해줬던 기억이 납니다. 우리들만의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였죠. 그때 처음으로 다른 이의 얼굴에 무엇인가를 그리는 것이 얼마나 즐거운 일인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당시 강렬했던 성취감이나 희열감은 아직도 생생해요. TV 쇼를 볼 때도 화려한 스타가 되고 싶다는 생각보다는 스타를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사람을 막연히 동경했죠.”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503호 (2015.0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