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장 마크 폰트로이 로저드뷔 CEO 

하이앤드 워치가 더 대담해져야 하는 이유 

유부혁 기자 yoo.boohyeok@joongang.co.kr
1995년에 만들어진 스위스 시계 브랜드 로저드뷔는 어떻게 20년 만에 하이워치 브랜드의 반열에 올랐을까?
로저드뷔(Roger Dubuis)는 ‘역사’를 명품의 주요 잣대로 삼는 럭셔리 워치업계에서 20여 년 만에 강렬한 존재감을 가지게 된 스위스 시계 브랜드다. ‘역사’는 ‘대담한 디자인’으로 대체했고 ‘장인’의 자리는 ‘소재의 혁신’으로 채웠다. 한국을 찾은 장 마크 폰트로이 로저드뷔 CEO와 혁신적인 하이앤드 워치의 상징이 된 로저드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짧은 역사임에도 소비자나 업계에 강렬한 브랜드 파워를 갖춘 비결은 무엇인가.

95년 창립 당시 로저드뷔의 비전은 클래식한 하이앤드 워치가 아니었다. 이미 제조사의 기술과 마케팅 사례는 시장이 충분히 가지고 있으니 이를 새롭게 구성해 기존의 시장의 판도를 깨보겠다는 게 핵심이었다. 이를 위해선 디자인부터 기술, 마케팅까지 보다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소재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것 같다. 이를 위해 계속해서 내부의 구성원들에게 ‘대담해져라’는 메시지를 던졌다. 내가 합류해서 느낀 점은 하이앤드 브랜드가 가진 특유의 일방적인 메시지 전달방식보다는 소비자나 구성원들의 생각을 읽으려는 노력을 많이 한다는 점이었다. 대신 좋은 제품을 대량으로 만들진 않는다. ‘한정판’을 통해 브랜드나 제품 주목도를 높이기도 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704호 (2017.03.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