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태국 50대 부자 리스트] 짜런의 땅 

 

RON GLUCKMAN 포브스 기자
2013년, 태국 최고의 부호 짜런 시리와타나팍티가 입찰에서 경쟁자를 물리치고 싱가포르 음료 및 부동산 기업 프레이저 & 니브(Fraser & Neave)를 낚아챘을 때, 그가 이 회사를 통해 무슨 일을 벌일 지는 아무도 예상하지 못했다. 프레이저 부동산이 추진한 첫 프로젝트 소식은 이제서야 나왔다. 방콕 심장부에 자리한 비즈니스 지구에 35억 달러를 투자하는 개발 프로젝트 ‘원 방콕’이다. 방콕 단일부지 중 사상 최고의 투자액을 자랑하는 이번 프로젝트의 개발 주체는 짜런이 소유한 비상장기업 TCC 에셋(태국 본사)이다.

16만6000㎡ 부지 위에는 오피스 건물과 호텔, 레지던스, 리테일 매장이 고루 들어설 예정이다. 90층짜리 초고층건물이 건설된다는 기사도 있다.

‘원 방콕’을 총괄하는 사람은 짜런의 막내 아들 빠노떼 시리와타나팍티(39)다. 그의 형 타빠나(Thapana)가 그룹 간판사인 타이 베버리지 사장 겸 CEO로 재직하며 주류 및 식음료 사업을 이끄는 동안, 빠노떼는 싱가포르 상장 부동산기업 프레이저 센터포인트(Frasers Centrepoint) 그룹 CEO로 있으면서 가족의 해외부동산 지분을 총괄 관리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707호 (2017.06.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