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DAY AFTER DAY 

 

퍼페추얼 캘린더는 일, 월, 요일, 연도는 물론 긴 달과 짧은 달, 윤년까지 정확히 알려주는 역할을 한다. 복잡한 기능으로 고급 기계식 시계를 대표하는 퍼페추얼 캘린더 워치 8점을 소개한다.

▎IWC / 포르투기저 퍼페추얼 캘린더 / IWC 자체 제작 52000 칼리버 시리즈 오토매틱 무브먼트가 날짜·요일·월 디스플레이, 4자리 연도 표시창, 7일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하는 모델. 실제 달의 주기와 그 오차가 577.5년 동안 단 하루에 지나지 않는 문페이즈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IWC | 포르투기저 퍼페추얼 캘린더

IWC 자체 제작 52000 칼리버 시리즈 오토매틱 무브먼트가 날짜·요일·월 디스플레이, 4자리 연도 표시창, 7일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하는 모델. 실제 달의 주기와 그 오차가 577.5년 동안 단 하루에 지나지 않는 문페이즈 디스플레이가 특징이다.

까르띠에 | 로통드 드 까르띠에 아스트로깔랑데르 워치


▎까르띠에 / 로통드 드 까르띠에 아스트로깔랑데르 워치 / 퍼페추얼 캘린더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3차원 계단식 원형극장 형태로 제작된 모델. 첫 번째 줄에는 7개 요일, 그 윗줄에는 12개 달, 마지막 줄에는 31개 날짜가 새겨져 있다. 퍼페추얼 캘린더의 마지막 기능인 윤년 혹은 평년은 시계 뒷면의 핸드에 의해 정확히 표시된다.
퍼페추얼 캘린더의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 3차원 계단식 원형극장 형태로 제작된 모델. 첫 번째 줄에는 7개 요일, 그 윗줄에는 12개 달, 마지막 줄에는 31개 날짜가 새겨져 있다. 퍼페추얼 캘린더의 마지막 기능인 윤년 혹은 평년은 시계 뒷면의 핸드에 의해 정확히 표시된다.

랑에운트죄네 | 다토그래프 퍼페추얼 투르비옹


▎랑에운트죄네 / 다토그래프 퍼페추얼 투르비옹 /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 문페이즈를 탑재한 퍼페추얼 캘린더, 스톱 세컨즈 기능을 갖춘 투르비옹,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가 결합된 모델. 122.6년간 정확하게 작동하도록 계산된 문페이즈 디스플레이와 결합된 점핑 디스플레이 퍼페추얼 캘린더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플라이백 크로노그래프, 문페이즈를 탑재한 퍼페추얼 캘린더, 스톱 세컨즈 기능을 갖춘 투르비옹, 파워리저브 인디케이터가 결합된 모델. 122.6년간 정확하게 작동하도록 계산된 문페이즈 디스플레이와 결합된 점핑 디스플레이 퍼페추얼 캘린더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피아제 | 구버너 퍼페추얼 캘린더 워치-43㎜


▎피아제 / 구버너 퍼페추얼 캘린더 워치-43㎜ / 원형과 타원형의 섬세한 조화가 돋보이는 남성용 모델. 핑크 골드 케이스 안에 자리 잡은 퍼페추얼 캘린더가 시, 분, 스몰 세컨즈, 세컨드 타임존, 주·야 인디케이터, 레트로그레이드 요일과 날짜, 월, 윤년을 표시한다. 셀프 와인딩 기계식 무브먼트가 약 8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한다.
원형과 타원형의 섬세한 조화가 돋보이는 남성용 모델. 핑크 골드 케이스 안에 자리 잡은 퍼페추얼 캘린더가 시, 분, 스몰 세컨즈, 세컨드 타임존, 주·야 인디케이터, 레트로그레이드 요일과 날짜, 월, 윤년을 표시한다. 셀프 와인딩 기계식 무브먼트가 약 80시간의 파워리저브를 제공한다.

바쉐론 콘스탄틴 | 오버시즈 퍼페추얼 캘린더 울트라-씬 골드 브레이슬릿


▎바쉐론 콘스탄틴 / 오버시즈 퍼페추얼 캘린더 울트라-씬 골드 브레이슬릿 / 메종의 상징인 말테 크로스를 떠올리게 하는 6면 베젤, 반투명한 래커 다이얼, 골드 소재 야광 핸즈와 아워 마커, 별도의 도구 없이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브레이슬릿이 특징인 모델. 울트라-씬 셀프 와인딩 무브먼트가 퍼페추얼 캘린더와 문페이즈 기능을 제공한다.
메종의 상징인 말테 크로스를 떠올리게 하는 6면 베젤, 반투명한 래커 다이얼, 골드 소재 야광 핸즈와 아워 마커, 별도의 도구 없이 손쉽게 교체할 수 있는 브레이슬릿이 특징인 모델. 울트라-씬 셀프 와인딩 무브먼트가 퍼페추얼 캘린더와 문페이즈 기능을 제공한다.

브레게 | 클래식 컬렉션 5327BB 1E 9V6


▎브레게 / 클래식 컬렉션 5327BB 1E 9V6 / 18K 로즈 골드로 제작된 클래식 컬렉션의 남성용 모델. 셀프 와인딩 무브먼트로 구동되는 퍼페추얼 캘린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낮과 밤, 날짜, 월, 윤달과 윤년까지 표시한다. 다이얼은 실버드 골드로 핸드 인그레이빙돼 있으며, 화이트 골드와 옐로 골드, 플래티늄 버전으로 구성된다.
18K 로즈 골드로 제작된 클래식 컬렉션의 남성용 모델. 셀프 와인딩 무브먼트로 구동되는 퍼페추얼 캘린더 기능을 갖추고 있어 낮과 밤, 날짜, 월, 윤달과 윤년까지 표시한다. 다이얼은 실버드 골드로 핸드 인그레이빙돼 있으며, 화이트 골드와 옐로 골드, 플래티늄 버전으로 구성된다.

예거 르쿨트르 | 마스터 울트라 씬 퍼페추얼


▎예거 르쿨트르 / 마스터 울트라 씬 퍼페추얼 / 두께 9.2㎜에 불과한 케이스 안에 자리 잡은 퍼페추얼 캘린더 무브먼트로 예거 르쿨트르의 울트라 씬 기술력을 입증한 모델. 균형 잡힌 디자인과 뛰어난 가독성을 자랑하는 이 시계의 다이얼에는 요일, 월, 날짜, 연도, 문페이즈 인디케이터가 장착돼 있다.
두께 9.2㎜에 불과한 케이스 안에 자리 잡은 퍼페추얼 캘린더 무브먼트로 예거 르쿨트르의 울트라 씬 기술력을 입증한 모델. 균형 잡힌 디자인과 뛰어난 가독성을 자랑하는 이 시계의 다이얼에는 요일, 월, 날짜, 연도, 문페이즈 인디케이터가 장착돼 있다.

몽블랑 | 헤리티지 퍼페추얼 캘린더


▎몽블랑 / 헤리티지 퍼페추얼 캘린더 / 칼리버 MB 29.22를 탑재한 최신 인하우스 매뉴팩처 무브먼트로 시간, 분, 요일, 날짜, 월, 문페이즈 및 윤년을 표시하는 모델. 3시와 6시, 9시 방향의 대형 카운터가 탁월한 가독성을 제공한다. 여행 시에도 매우 유용한 듀얼 타임 기능과 24시간 인디케이터도 탑재했다.
칼리버 MB 29.22를 탑재한 최신 인하우스 매뉴팩처 무브먼트로 시간, 분, 요일, 날짜, 월, 문페이즈 및 윤년을 표시하는 모델. 3시와 6시, 9시 방향의 대형 카운터가 탁월한 가독성을 제공한다. 여행 시에도 매우 유용한 듀얼 타임 기능과 24시간 인디케이터도 탑재했다.

- 오승일 기자 osi71@joongang.co.kr

202004호 (2020.03.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