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격동에 관하여 

 

무분별한 돈 | 1979년 9월 17일

“시장은 끝나지 않는 드라마”라고 주식중개업체 그랜저앤코(Granger & Co)의 윌리엄 르페브르(William LeFevre) 부사장이 말했다. 다우존스 지수는 1년간 9.5% 상승했지만, 3년 전 경신한 최고 기록에는 한참 미치지 못했다. 1974년부터 1978년까지 인플레이션율이 연평균 7.5%였는데, 주가 상승률은 이를 거의 따라가지 못했다. 예금 이자율은 세후 금액과 인플레율을 고려하면 마이너스 6%였고, 회사채 금리는 마이너스 2%다. 르페브르는 “미국인 중 과반수는 장기 주식투자의 리스크를 감당할 생각이 없다고 답했으며, 주식은 자산 보호와 구매력 유지에 도움이 되지 않는 투자수단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이런 격동의 시기를 잘 헤쳐 나가기 위해 우리는 다음과 같이 조언한다. “분명한 사실이 하나 있다면, 어떤 흐름이든 결코 영원하지 않다는 것이다.” 주식이 매력적인 투자처로 보이지 않는 시기가 있었다면, 다시 상승세를 시작하며 매력적으로 변할 때가 반드시 온다. “군중이 그 흐름을 눈치챌 때가 되면 이미 끝물이라고 보면 된다.”

“다른 사람을 힘들게 하는 사람은 자기 자신도 힘들게 만들고 있다.” - 치누아 아체베(Chinua Achebe)

“모든 살아 있는 영혼은 무엇이든 극복하고 싶어 한다.” - 테드 데커(Ted Dekker)

“나도 한때 당신 같았다고, 격동을 너무 사랑했다고 그가 말했다.” - 루이즈 글릭(Louise Gluck)

“하고자 한다면 얼마나 많은 문제를 자초할 수 있는지, 정말 놀랍기만 하다.” - 닐 게이먼(Neil Gaiman)

“흙탕물은 가만히 내버려두어야 맑아지는 것처럼, 가만히 앉아서 아무 짓도 하지 않는 사람이 혼란스러운 세상에 가장 큰 도움을 주고 있는 것이다.” - 앨런 와츠(Alan Watts)

“어려운 승부일수록 승리는 달콤하다.”- 펠레(Pele)

“진심으로 원하던 것을 얻었다. 거기에서 시련이 시작됐다.” - 레브 그로스먼(Lev Grossman)

“내 주변은 때때로 어떤 소리도 나지 않고 고요한데, 의인의 마음에서 세상의 혼돈은 결코 멈추지 않는다.” - 사뮈엘 베케트(Samuel Beckett)

“인생의 난제들은 언제나 단순하게 시작된다. 위대한 정사도 작은 일에서 시작된다.” 노자 “‘곤경에 처한 여자라는 표현이 있는데 ‘여자 부분은 잘 모르겠다. 곤경은 나도 충분히 알겠는데 ‘여자’ 부분이 같이 가야 하나? 그런 것 같진 않다.” - 제임스 패터슨(James Patterson)

“불가능해 보일지 모르겠지만, 아직 더 많은 수모가 남았다.” - 콜슨 화이트헤드(Colson Whitehead)

“시련에서 도망갈 방법은 절대로, 하나도 없다. 시련은 마주 보고 싸워야 하는 것이다.” - 에니드 블라이튼(Enid Blyton)

“역사는 격동의 정복자들을 고요한 각주로 남겨버리는 변신의 과정이다.” - 폴 엘드리지(Paul Eldridge)

“진화는 격동의 물 위에 떠다니는 다리와 같다. 어떤 조직이든 변화의 발걸음을 따라잡지 못하면 멸종해버릴 것이다.” - 수캔트 랫네이커(Sukant Ratnakar)

“꿀을 찾아 떠날 때는 벌에 쏘일 각오를 해야 한다.” - 조제프 주베르(Joseph Joubert)

“이것을 너희에게 이름은 너희로 내 안에서 평안을 누리게 하려 함이라. 세상에서는 너희가 환난을 당하나 담대하라.” - 요한복음 16장 33절

“형벌을 견딜 수 없다면 성공도 견딜 수 없다.” - B.C 포브스

위 기사의 원문은 http://forbes.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포브스 코리아 온라인 서비스는 포브스 본사와의 저작권 계약상 해외 기사의 전문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03호 (2022.0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