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Company] 세원셀론텍 영국 법인 RMS 이노베이션스 

영국 왕립 정형외과에 세포 치료제 공급 

엘스트리(영국)=이필재 이코노미스트 경영전문기자 jelpj@joongang.co.kr
모기업 세원셀론텍 2001년 세계 두 번째 개발…RMS 이노베이션스는 유럽 교두보
내년 7월 열리는 런던 올림픽을 앞두고 데이비드 캐머런 영국 총리가 지난 9월 한 국내 일간지에 올림픽을 홍보하는 기고를 했다. 여기서 그는 한국의 한 중소기업에 대해 언급했다. 삼성전자, 두산중공업 등 한국 대기업의 영국 진출 사례를 소개한 후 그는 “대기업뿐만 아니라 중소기업 역시 유럽 시장 진출 때 영국을 가장 선호하는데, 세포 재생치료 연구를 위해 영국을 선택한 세원셀론텍이 대표적”이라고 썼다. 세원셀론텍 재생의료 시스템 부문의 영국 현지법인 ‘RMS 이노베이션스’를 지목한 것이다.



RMS 이노베이션스는 영국 잉글랜드 남동부 하트퍼드셔주 엘스트리시에 있는 센테니얼 파크에 자리 잡고 있다. 센테니얼 파크는 기업들이 입주해 있는 비즈니스 파크로 런던에서 차량으로 30분 거리. 인근엔 유서 깊은 왕립 정형외과(RNOH·Royal National Orthopaedic Hospital)가 있다. 영국 최대의 정형외과다. RMS 이노베이션스가 입지로 이곳을 고른 것은 이 병원의 환자들에게 자사의 세포 치료제 등을 공급하기 위해서다. 윤재필 법인장은 “우리 회사는 유럽 시장의 교두보”라고 말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10호 (2011.10.31)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