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cus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1) 

 

주류 부문 | 하이트진로 ‘테라’


대기질 1위 호주 청정 맥아만 100%

하이트진로의 테라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주류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후 국산 맥주 중 가장 빠르게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했고, 현재 14억병 판매를 넘어섰다. 맥주의 주 원료인 맥아의 청정성을 높이기 위해 전 세계 모든 맥아를 실험한 결과, 세계 대기질 1위 국가인 호주의 청정 맥아만 100% 사용하고 있다.

탄산을 인위적으로 넣지 않고 발효과정 중 발생하는 진짜 탄산만 100% 사용해 청량하고 강력한 경험을 선사한다. 시각적 청정함을 주기 위해 국내 레귤러 맥주로는 처음으로 녹색 병을 도입했으며, 병 어깨에 100% 진짜 탄산을 상징하는 토네이도 패턴을 적용했다. 그 결과 국내 맥주 처음으로 미쉐린(미슐랭) 가이드 서울오피셜맥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독감백신 부문 | 글락소스미스클라인 ‘플루아릭스 테트라’


국내 유일 FDA 승인 받은 백신

글락소스미스클라인(GSK)의 플루아릭스 테트라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독감백신 부문을 2년 연속 수상했다. 이 백신은 GSK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4가 인플루엔자 백신이다. 지금까지 전 세계 1억7000만 도즈(1도즈=1회 접종분) 이상이 사용됐으며 미국·영국·호주 등에서 국가예방접종사업(NIP) 백신으로 도입하고 있다.

국내에선 2016년 사용하기 시작해 3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생후 6개월부터 65세 이상 고령자와 만성질환자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연령대에 걸쳐 온 가족이 접종할 수 있는 방대한 사용 경험을 축적해 유효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세계적 기준에 부합하는 품질검사와 정기검사 덕분에, 국내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불활화 4가 인플루엔자 백신으로 꼽힌다.

더마 화장품 부문 | 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


인공지능이 피부 고민별 해법·제품 추천

닥터지(Dr.G)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더마 화장품 부문을 수상했다.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피부과학이 만든 바른 화장품’이라는 기치로 소비자의 피부 고민별 해법을 제시하고 있다. 닥터지는 최근 상담 편의를 높이기 위해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 ‘멘토G’를 도입했다. 스킨 카운셀링부터 스마트 큐레이션까지 다양한 피부 고민 상담 서비스로 닥터지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닥터지는 올바른 피부 관리 습관을 알리는 ‘각-보-자’ 캠페인도 진행한다. 각질·보습·자외선차단의 앞 글자로 관리 단계와 단계별 제품을 제안하는 내용이다. ‘약산성 클렌징 젤 폼’,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그린 마일드 업 선 플러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부문 | 알토엔대우 ‘알토엔대우’


에너지1등급·환경표지인증 받은 보일러

알토엔대우가 ‘2021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브랜드 대상’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부문에서 2년 연속 수상했다. 알토엔대우가 제조·판매하는 스마트그린(Smart Green) 친환경 보일러는 에너지효율 1등급과 환경표지 인증을 모두 획득해 환경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추진하는 가정용 친환경 콘덴싱보일러 설치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24시간 서비스콜 대기, 지역 단위 대리점 연계 출동시스템 등의 서비스도 운영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알토엔대우는 2011년 ‘수출 1000만불 탑’ 수상, 2013년 ‘수출 1억5000만불 탑’을 수상하며 해외에서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있다. 이어 2015년에는 중국 내 보일러업계 전문 매체인 88미디어가 중국 소비자 선호 10대 가스보일러 브랜드로 선정하기도 했다.

1570호 (2021.02.01)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