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ries

[Car] 중형 하이브리드 한·미·일 삼국지 

쏘나타·K5가 이끄는 국내 시장에 뉴캠리와 퓨전도 가세 

아반떼와 포르테 하이브리드, 프리우스 등 준중형차가 주도하던 국내 하이브리드 시장에 중형차 바람이 불고 있다. 지난해 5월과 6월 기아차 K5와 현대차 쏘나타가 중형 하이브리드 시장의 문을 열었다. 지난해 말까지 각각 5279대와 7193대를 팔아 나름 선전했다. 여기에 올 1월엔 토요타의 뉴캠리 하이브리드, 2월엔 포드의 퓨전 하이브리드가 가세했다. 국내 중형 하이브리드 시장에서 한국, 미국, 일본의 대표 차종 간 치열한 경쟁이 시작됐다. 지난해 쏘나타와 K5 하이브리드 경쟁에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가 조금 앞섰다. 2000대가량 더 많이 팔았다.



쏘나타와 K5 하이브리드는 성능과 가격이 거의 비슷하다. 두 차량 모두 2000cc급 배기량에 L당 21km의 공인연비를 지녔다. 가격 역시 3000만원대로 비슷해 소비자 사이에선 쌍둥이 차량이란 별명까지 나왔다. 비슷한 두 자동차의 판매량을 가른 건 디자인이었다. 쏘나타 하이브리드의 겉모습은 가솔린 모델과 확연하게 다르지만 K5는 거의 흡사했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하이브리드 운전자는 자신의 환경을 생각하는 에코 드라이버라는 사실을 알리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다”며 “K5는 가솔린 모델과 하이브리드 모델의 디자인이 같아 이런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한 것 같다”고 말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25호 (2012.02.20)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