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People

Home>포브스>CEO&People

‘젊은 술’ J&B 고급화도 병행  

이복용 수석무역 대표 

홍지나 기자
수석무역은 젊은이들 사이에 가장 인기있는 위스키 J&B와 와인 150여 종을 수입하고 있다. 이복용 대표는 최근 한국인으로서는 세 번째로 와인 권위자에게 주어지는 프랑스의 기사 작위를 받았다. 술 업계에서 32년간 한 우물만 파온 그에게서 J&B 이야기를 들어봤다. 파라다이스 와인을 마시지 않으면 대학생이 아니다.’ 70년대 학번의 학생들 사이에서 파라다이스 와인은 큰 인기를 끌었다. 이복용(56) 수석무역 대표는 바로 이 시절 애플와인파라다이스에서 직장 생활을 처음 시작했다. 동아제약에 인수된 후 수석무역으로 회사명이 바뀐 지금도 이 대표의 술 사랑은 여전하다. 어찌 보면 이번에 기사 작위를 받은 것도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다. 와인으로 시작해 J&B까지 32년 오직 한길만 걸어왔기 때문이다. “술 회사에 입사했다고 했더니 친구들이 적성에 잘 맞춰 갔다고 입을 모으더군요.” 술 회사 대표답게 그는 지금껏 한 번도 취한 적 없는 ‘말술’이라고 자평한다.



수석무역은 J&B위스키를 1999년 국내에 처음 소개했다. J&B위스키는 이후 줄곧 ‘영 마켓’을 선두하고 있는 대표적 위스키로 자리 잡았다. 디아지오코리아가 2003년 전국 바텐더를 대상으로 고객들이 가장 많이 주문하는 술을 조사한 결과 J&B가 독보적인 1위였다. J&B 위스키는 부드러운 맛의 J&B 레어, 숙성된 맛의 J&B 제트, 그리고 깊은 맛의 J&B 리저브 3가지가 판매되고 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405호 (2024.04.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