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가수 션 - “기부요? 아이와 놀아주는 것과 같아요” 

 

최은경 포브스 기자 사진 오상민 기자
죽을 때까지 하루에 만원씩 모으자고 했다. 10년 동안 그렇게 모아 기부한 돈이 35억원을 넘었다. ‘기부가 일이 되면 오래하기 어렵다, 재미있는 놀이라고 생각하면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나눔 전도사로 불리는 가수 션의 기부론이다.
‘넌 겁 없던 녀석이었어. 매우 위험했던 모습, 아.’ 이 가사를 보고 멜로디를 떠올렸다면 당신은 1967~1987년생일 가능성이 크다. 이 노래는 1997년에 발표된 힙합 가수 지누션의 데뷔곡 ‘가솔린’이다. 션의 ‘칼날 같은 눈빛’을 기억하고 있던 기자는 최근 기부와 봉사로 더 잘 알려진 그를 보며 궁금해졌다. 그는 왜 이렇게 열심히 나누고 기부를 하는 걸까.

2월 10일, 서울 종로구 신교동 푸르메재단에서 만난 션(43·본명 노승환) YG엔터테인먼트 이사는 “두 가지 모습 다 제가 맞다”면서 “과거에는 가수로서 성향이 더 잘 드러났고 요즘은 온화하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며 웃었다. 청바지에 하늘색 후드 집업을 입고 온 그는 인터뷰 내내 친근한 미소를 지었다. 건강하게 그을린 피부가 눈에 띄었다. “아, 1년 동안 1만km를 뛰었어요(무려 하루에 27km다). 1km당 1만원씩 1억원을 기부하려고요.” 션 이사는 스스로 황당한 계획이었다고 하면서도 마라톤, 철인 3종 경기에 20번이나 참가해 1만km를 채운 것을 뿌듯해했다.

1년 동안 어렵게 모은 1억원을 전달하는 디데이가 바로 이날이었다. “그냥 기부하는 것보다 훨씬 뜻 깊지 않아요? 제 땀과 열정이 담겨 있으니까요.” 매일 아침 열 발도 못 내디딜 만큼 발목과 무릎이 아팠다고 한다. 발톱이 빠지고 허리를 다치면서도 포기하지 않았다. “제 모습이 누군가에게 작은 희망이 된다면 뛰어야지요. 몸이 아픈 아이들은 매일 마라톤을 뛰는 것처럼 힘들 거예요. 아이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달렸습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503호 (2015.0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