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Home>포브스>Company

메리츠화재의 장수 비밀은 나눔경영 

 

메리츠화재는 올해로 창사 93주년을 맞은 최초의 손해보험사이자 장수 기업이다. 걱정과 고민을 나누겠다는 기업 철학에 따라 사고나 어려움에 처한 이웃돕기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메리츠화재가 올해로 93주년을 맞이했다.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보험사로 거듭날 수 있었던 비결 중 하나로 메리츠화재는 ‘나눔경영’을 꼽는다.

실제 2007년부터 전국의 50여 개 복지관·요양원과 자매결연을 맺고, 지역별로 자율적으로 임직원과 재무설계사(FP)가 함께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메리츠화재는 창립 90주년이었던 지난 2012년 ‘걱정 해결사업’을 시작했다. 전국에 있는 소외 이웃의 고민을 해결해준다는 취지로 ‘90가지 걱정해결단 사업’으로 명명된 이 사업은 소외 이웃들로부터 걱정 사연을 신청받아 생활비와 교육비 등을 지원하는, 실질적인 이웃돕기 활동이다. 지난해에는 한 발짝 더 나아가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해 더욱 체계적인 지원을 위해 힘썼다. 올해는 ‘93가지 걱정해결단 사업’으로 명칭을 바꾸어 매년 한 가지씩 활동을 늘리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임직원과 재무설계사(FP)로 구성된 ‘걱정해결단’은 지역사회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매주 전국에서 자원재활용, 실명예방 지원, 점자도서 발간 지원, 홀몸어르신 식생활지원 사업후원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여러 비영리단체에 직접 후원하는 일에도 적극적이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509호 (2015.08.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