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Home>포브스>Company

공유가치창출에 성공한 (주)오뚜기의 사회공헌 

올해 들어 창사 이래 최고의 호황을 구가하고 있는 (주)오뚜기의 성과는 높은 실적에만 그치지 않는다. 사회적 책임 경영(CSR)이 두드러진다. 

송은지 포브스코리아 인턴기자
(주)오뚜기(사장 이강훈)는 ‘인류 식생활 향상에 기여한다’는 경영이념 아래 장애인 복지, 어린이 심장병 환자 지원, 복지 사각지대 계층 지원 등에 힘쓰고 있다. 최근들어 특히 ‘공유가치창출’이라는 방법론으로 사회적 책임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공유가치창출은 기업의 경제적 가치와 공동체의 사회적 가치를 조화시키는 경영으로 기업과 수혜자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윈-윈을 지향한다.

대표적 사례가 장애인 지원이다. (주)오뚜기는 지난 2012년 6월부터 장애인들에게 오뚜기 상품 제작의 일부를 위탁해왔다. 장애인을 위한 학교와 재활센터를 운영 중인 밀알재단 굿윌스토어(Goodwill Store)의 송파점·도봉점에 선물세트 조립작업을 맡겨 장애인들의 자립을 돕고 있다. 후원금을 기부하는 금전적 지원뿐 아니라, 장애인들이 자신의 손으로 직접 일하고 그에 대한 대가를 받는 기쁨을 맛보게 하기 위해서다.

인재양성도 (주)오뚜기의 주요 사회공헌사업 중 하나다. 1997년부터 장학사업을 시작해 총 500여 명에게 25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2009년에는 ‘오뚜기 학술상’을 제정해 한국의 식품산업 발전과 국민식생활 향상에 크게 기여한 식품관련 교수와 식품사 연구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2009년부터 2014년까지 총 11명이 오뚜기 학술상을 통해 상금을 지원받았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510호 (2015.09.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