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STYLE] 샹티이 아트 & 엘레강스 리차드 밀 2017 

세계적인 명차와 예술작품의 화려한 조우 

오승일 기자 osi71@joongang.co.kr
해마다 9월이면 프랑스 파리의 샹티이 고성은 자동차 마니아와 미술 애호가들로 북적인다. 하이엔드 워치 브랜드 리차드 밀이 주최하는 '샹티이 아트 & 엘레강스'가 열리기 때문이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이 화려한 이벤트의 면면을 공개한다.
프랑스 파리에서 북쪽으로 차를 타고 2시간을 달리면 '샹티이(Chantilly)'라는 작은 마을이 나온다. 14세기부터 19세기에 걸쳐 축조된 고성을 중심으로 숲과 호수, 잔디밭이 평화롭게 자리한 곳이다. 매년 9월 이곳에서는 럭셔리 시계 브랜드 리차드 밀이 주최하는 '샹티이 아트 & 엘레강스' 행사가 열린다. 샹티이 아트 & 엘레강스는 빈티지카와 콘셉트카를 비롯해 세계적인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다.

올해도 분야별 최고의 차를 선정하는 콩쿠르 델레강스 행사를 비롯해 평소 쉽게 접하기 힘든 콘셉트카들의 전시와 다양한 문화행사, 그리고 리차드 밀의 브랜드 파트너들이 자리를 빛내며 그 어느 해보다도 멋진 장관을 연출했다. 특히 푸생의 세계적인 명화 '헤롯왕에게 학살당하는 아기들'이 아트 섹션 전시의 헌정작으로 포함됐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미술 애호가들은 행사 전부터 개막일을 손꼽아 기다렸다. 작품이 공개된 9월 9일에는 리차드 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기획한 아트 퍼포먼스를 통해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들이 공원을 따라 전시장으로 들어설 수 있도록 인도했다. 샹티이 지역의 재능 있는 젊은 가수와 무용수들이 참여해 다양한 노래와 함께 선보인 이 퍼포먼스는 색다른 오프닝을 선사했다.

행사장를 찾은 관람객들이 중앙 성문을 따라 샹티이성 앞 광장에 다다르면 달리의 '나르시스의 변형' 작품이 전시돼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어 샹티이성 내부 미술관으로 입장하면 피카소의 '납골당' 작품 앞에서부터 이동하며 펼쳐지는 '할렐루야' 연주가 관람객들의 귀를 풍요롭게 했다. 푸생의 진품에서 영감을 받은 많은 작품 중 하나인 납골당은 리차드 밀의 지원을 받아 특별히 뉴욕현대미술관에서 이곳까지 옮겨왔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711호 (2017.10.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