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

법을 알아야 경매가 보인다 - 등기부등본 보는 법부터 익혀라 

Real Estate >> 각종 우선순위, 법적 효력 모르고 덤볐다간 손해 볼 수도 

권형운 율정부동산전문법무사 대표
흔히 부동산에서 성공하려면 남들과 반대로 가라고 한다. 남들이 부동산을 사려고 할 때 팔고, 반대로 남들이 팔려고 할 때 사라고 한다. 부동산 시장 전망이 어두워 보이는 지금이 부동산에 관심을 가져볼 만한 때일지 모른다. 특히 요즘 부동산 시장이 침체에 빠지면서 담보대출 이자를 내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사람이 늘어 부동산 경매 매물이 적잖이 나오고 있다.



서점의 부동산 경매 코너에 가면 『홍길동은 10억을 벌었다』 또는 『부동산 경매로 20억 벌기』 등 책이 무수히 많다. 책의 내용은 저자가 경매를 통해 그런 높은 수익을 올렸다는 것이다. 누구나 부동산 경매로 고수익을 얻을 수 있을까? 답은 ‘그렇지 않다’이다. 서점에 가면 주식에 대한 책이 많이 있고 그걸 보면 누구나 주식으로 수익을 얻을 것이라 여겨진다. 그러나 실상은 주식을 통해 수익을 얻은 사람은 적고, 오히려 손해를 본 사람은 많다. 마찬가지로 부동산 경매로 수익을 얻는 경우도 있지만 손해를 보는 경우도 허다하다는 사실부터 유념해야 한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111호 (2011.11.07)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