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포커스

Home>월간중앙>투데이 포커스

대통령리더십연구원, ‘22대 총선과 중도혁명’ 국회 세미나 개최 

 

최현목 월간중앙 기자 choi.hyunmok@joongang.co.kr
전문가‧교수 등 50여명 참석해 열띤 토론 펼칠 예정
최진 원장 “중도정치는 국민대화합으로 가는 지름길”


▎대통령리더십연구원(원장 최진)이 오는 8일 오후 2시 국회 제1세미나실에서 ‘중도층의 표심과 총선 향방’에 대한 특별세미나 및 토론회를 연다. 사진 대통령리더십연구원
대통령리더십연구원(원장 최진)이 오는 8일 오후 2시 국회 제1세미나실에서 ‘중도층의 표심과 총선 향방’에 대한 특별세미나 및 토론회를 연다.

이날 최진 대통령리더십연구원장의 ‘22대 총선과 중도혁명’ 주제 발표에 이어 홍영식 한길리서치 대표(여론조사로 보는 중도층의 향방), 김택환 미래학자(유럽의 중도정당&중도정치), 장의관 국민대 교수(중도정치의 핵심 트랜드), 박상병 인하대 교수(양극단 정치&이념정치의 문제점‧대안)가 토론자로 나선다.

현장에는 김명기 미래희망재단 사무총장, 최봉실 한국장애인유권자연맹 이사장, 김철호 한국갈등조정협회 회장, 이창호 한중교류촉진위원회 이사장, 김일환 아시아복지방송 이사장, 조희석 국회시도의정뉴스 대표, 전성남 한국언론연대 회장, 이흥섭 흑자경영연구원 원장, 문용성 아이팩 전무, 나도진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추진위원, 김주아 문화예술인, 강상훈 포브스 선정 청년농업인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최 원장은 “중도정치야말로 양극단 정치와 증오 정치, 이념정치를 배제하고 국민 대화합으로 가는 지름길”이라며 “한국사회 전반에 몰아치는 7대 변화와 중도돌풍, 국민의힘‧민주당‧제3지대의 중도정치, 세계적인 중도정당‧정치에 대해 발표‧토론하고 실질적인 대안을 찾는 시간을 가질 것”이라고 말했다.

최현목 월간중앙 기자 choi.hyunmok@joongang.co.kr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