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Home>포브스>Company

4차원 기술로 산을 만든다 

How to Build A Mountain 

Joann Muller 기자
디즈니의 4차원 소프트웨어는 원래 대형 롤러코스터 공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줄이기 위해 제작된 것이다. 그러나 이 소프트웨어는 모든 건설 현장에서 널리 활용될 가능성이 크다. 햇살 가득한 플로리다주 올랜도. 월트 디즈니(Walt Disney)가 눈 덮인 에베레스트산을 61m 높이의 축소판으로 제작하고 있다. 오는 2006년 ‘동물의 왕국’ 테마공원에 개장할 놀이시설을 건설하고 있는 것이다. 놀이시설이 완공되면 입장객들은 낡은 산악 기차를 타고 에베레스트산 기슭으로 향하게 된다. 히말라야 산맥으로 올라선 기차는 빽빽이 들어찬 대나무숲, 우레와 같은 소리로 떨어지는 폭포수, 햇살에 반짝이는 빙하지대를 지난다. 그리고 강철이 마구 뒤엉켜 있는 지점에서 느닷없이 선로가 끝나고 만다. 이때 기차가 갑자기 앞뒤로 내닫기 시작하며 동굴 ·얼음 ·협곡을 지나 마침내 전설 속에 존재하는 털투성이의 거대한 설인과 맞닥뜨리게 된다.



디즈니의 이미지니어링(Imagineering) 연구소 사장 돈 굿맨(Don Goodman)도 기차를 타고 가다보면 간담이 서늘해질 게 분명하다. 굿맨은 1억 달러 상당의 롤러코스터 건설 프로젝트를 일정과 예산에 맞춰 완공해야 한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가장 큰 문제는 물류다. 각기 다른 건설업체의 인력 수백 명이 롤러코스터와 롤러코스터가 지나다닐 산을 동시에 건설해야 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투입되는 강철만 1,200t이며 4,900평 공간에 석조물을 쌓아 올려야 한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404호 (2024.03.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