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People

Home>포브스>CEO&People

“렉서스 질주는 계속된다" 

오기소 이치로 한국토요타자동차 사장 

이임광 기자
오기소 사장은 한국에 처음 왔을 때 운전 중 갑자기 끼어드는 차들 때문에 놀랄 때가 많았다. 지금은 적응이 됐다고 한다. 렉서스가 닦아놓은 한국 시장에 혼다(本田)와 닛산(日産) 인피니티 등 다른 일본차가 본격적으로 끼어들 태세다. 그래서 그는 올해 더욱 공격적인 투자를 하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서울 서초동 렉서스 전시장 3층에서 잘 닦인 유리창을 통해 길 건너편을 바라보면 혼다자동차 전시장이 한눈에 들어온다. 오기소 이치로(小木曾一郞 ·51) 사장을 찾아가자 그는 혼다전시장을 물끄러미 바라보며 “한국 시장 진출 이후 심상찮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단 말이에요”라고 혼잣말을 했다. 지난해 5월 국내 진출한 혼다자동차가 현재 월 판매대수 기준으로 렉서스에 이어 3위를 달리고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둔 것이다.



“렉서스가 한국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는지는 몰라도 아직 아성을 쌓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을 꺼낸 그는 인터뷰 도중 “닛산 인피니티가 언제쯤 들어올 것이라고 하더냐”며 오히려 기자에게 물어왔다. 닛산은 지난해 한국법인을 만들면서 인피니티를 주력 모델로 들여오겠다고 밝혔다. 당시 인피니티의 도입시기를 정확히 밝히지는 않았지만 업계는 오는 6월쯤으로 예상하고 있다. 가격이나 브랜드 이미지 면에서 인피니티는 렉서스의 강력한 경쟁자가 될 가능성이 크다. 오기소 사장도 “렉서스는 이미 전세계 시장에서 유명 브랜드들과 경쟁을 벌이고 있고 인피니티는 그 중 하나”라고 말했다. 렉서스가 한국의 일본차시장을 독주하던 시대는 끝나고 혼다 ·닛산과 본격적으로 경쟁하게 된다는 얘기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404호 (2024.03.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