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창간특집 Ⅳ] 2015 KOREA POWER CELEBRITY 40 - 대륙을 뜨겁게 달군 한류 4대 천왕 

 

지용진 매거진 M 기자
3월 중국 개봉을 앞둔 ‘강남 1970’은 국내 개봉 버전과 내용이 다르다. 영화에 출연하는 이민호의 중국에서 인기가 반영된 결과다. 배우의 존재감이 영화의 내용에 영향을 끼친 것이다.
‘강남 1970’의 사례는 지금 중국에 불고 있는 한류의 현주소를 보여준다. 한류 열풍이 대륙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한류가 중국 TV, 광고 등 문화 전반을 점령했다. 이른바 한류 4대 천왕(이민호, 김수현, 김우빈, 이종석)이 대륙을 강타하면서 생긴 현상이다.

“남신이 남자가 됐다.” ‘강남 1970’의 중국판 포스터에 적힌 문구다. 이민호의 중국 팬을 겨냥한 포스터다. 중국에서는 한류의 주역을 ‘남신(男神)’이라고 부른다. 남자 배우들을 ‘신(神)’에 비유한 것이다. 그만큼 중국에서 한류의 영향력은 막강하다. 심지어 중국에서는 이민호가 출연한다는 이유만으로 영화나 드라마에 투자하겠다는 회사가 넘쳐난다는 게 업계의 전언이다. 중국에서 그의 영화나 드라마 개런티가 100억 원에 육박한다는 건 기정사실이다. 이민호 파워가 개런티에서 그 실체를 입증한 셈이다.

‘별에서 온 그대(이하 ‘별그대’)’로 중국을 강타한 김수현 역시 중국의 남신이다. 이른바 ‘도민준 앓이’의 열풍이 식을 줄 모른다. 중국 대도시 번화가에서 김수현의 얼굴을 찾기란 어렵지 않다. 전자, 패션, 식음료 등 거의 모든 광고에 김수현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얼마 전에는 김수현의 모습을 본 뜬 밀랍인형이 홍콩에 전시 돼 존재감을 과시했다. 김수현 밀랍인형은 세계적인 밀랍인형 박물관 마담투소에 전시 됐다. 마담투소는 비틀즈, 성룡 등 세계적인 셀러브리티의 밀랍인형을 전시 해 놓은 곳으로 유명하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503호 (2015.0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