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lumn

미래의 억만장자들에게 

 

RICH KARLGAARD 포브스 발행인
더 크게 생각하고, 더 큰 부를 바라보고, 인구의 도시화 및 고령화에 주목하라. 그리고 적합한 기술로 무장해 그 누구보다 먼저 나서라.
오늘날 세계 경제의 규모는 대략 80조 달러이다. 작년 세계 경제의 성장률은 그리 인상적이지 않았지만, 세계총생산(GWP)은 3.4% 성장했다. 이 정도의 성장률이 유지된다면, 2050년경 세계 경제의 규모는 258조 달러가 된다. 이 정도면 오늘날에 비해 3배 이상 큰 규모의 경제가 되는 셈이다. 이는 수천 명의 새로운 억만장자의 탄생으로 이어질 것이다. 미래의 억만장자들은 어떠한 분야에 눈을 돌려야 부를 쌓을 수 있을까? 두 가지의 메가 트렌드에 주목하라.

글로벌 생산. 전세계 인구는 더욱 늘어나고, 더욱 많은 부를 창출하고 있으며 더욱 많은 이들이 도시에 거주하고 있고 고령화가 진행되고 있다. 전 세계 중산층의 성장을 보면, 오늘날 그 수는 대략 20억 명 정도다. 2050년까지 이 숫자는 거의 2배 가량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빈곤층에서 중산층으로 이동함에 따라 욕구가 발생하며 이에 따라 물건을 구매하게 된다. 이들 중산층이 원하는 것은 무엇일까? 위생, 에어컨, 현대적 주택, 고단백질의 식사, 여행 등이다. 이러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데서 수조 달러의 수익이 창출될 것이다. 도시 인구는 2050년경 현재 40억에서 63억 명으로 증가할 것이다. 이에 따라 주택 및 교통 산업에서 수조 달러의 수익이 창출될 것이다. 전 세계 65세 이상의 노년층은 오늘날 6억 명에서 2050년까지 대략 15억 명으로 증가할 것이다. 이들 노년층의 니즈를 충족시키는 신약, 의료 및 보건 서비스 분야에서 수조 달러의 수익이 창출될 것이다.

기술발전의 가속화. 기술 업계에서는 현재 마이크로칩의 진화 속도를 추정하는 무어의 법칙이 추진력을 잃고 있는 것이 아닌가에 대해 치열한 토론이 벌어지고 있다. 기술의 기하급수적인 성장은 이제 멈출 것이라는 우려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604호 (2016.03.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