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자수성가한 미국의 여성부호’ 26위 | 케이시 필즈와 케이티 로덴 

여가 시간에 10억 만들기 

KATE VINTON 포브스 기자
피부과 의사인 케이티 로덴과 케이시 필즈는 크게 성공을 거둔 두 개의 피부관리 브랜드와 파격적인 다단계 마케팅 방법으로 110억의 부를 쌓았다.
멋지게 차려 입은 1만 명의 여성이 텍사스 오스틴 컨벤션 센터에 모여 기다리고 있었다. 잠시 후 어두운 실내를 디스코 조명이 화려하게 수놓는 가운데 케이시 필즈(Kathy Fields·58) 박사와 케이티 로덴(Katie Rodan·60) 박사가 입장했다. 반짝이는 장식이 달린 검은 드레스를 입고 손을 잡은 채 무대 한가운데로 들어서는 두 사람의 모습이 눈부셨다. “주름 해결사들!” 로덴이 입 주변에 손을 모은 채 몸을 앞으로 기울이며 소리쳤다. “판을 바꿀 준비가 됐습니까?” 라고 외치며 춤을 췄다. 그 모습에 청중들이 들떠 환호했다.

필즈와 로덴은 지난해 9월 열린 연례 로덴앤필즈(Rodan+Fields) 노화방지 피부관리 제품 컨벤션에 모인 사람들에겐 대스타였다. 하지만 이것이 두 박사의 첫 제품성공 스토리도 아니고 직업도 아니다. 10년도 더 된 로덴앤필즈의 역사는 2002년 두 피부과 의사가 합심해 ‘프로엑티브(Proactiv)’라는 여드름 치료제를 선보이며 시작됐다. 두 사람은 현재도 일주일에 이틀은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Bay Area)에 있는 각자의 병원에서 흰 가운을 입고 찾아오는 환자를 치료하기에 바쁘다. 어떤이들은 진료를 받으려면 2년은 기다려야 한다고 한다.

로덴앤필즈 피부관리회사는 이름만 널리 알려진 기업이 아니라 두 사람의 발랄한 성격, 파운데이션을 하지 않은 맑은 피부, 긴밀한 협력과 자수성가한 점 등 때문에 15만 로덴앤필즈 독립 ’컨설턴트’들에게 영감이 되는 필즈와 로덴 그 자체를 상징한다. 두 창립자는 컨설턴트들에게도 본인들과 같은 성공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는 강한 믿음을 갖고 있다. “창업가들에게 힘이 됩시다” 라고 말하는 로덴은 특히 자신의 아버지에게서 배웠다는, 비상식을 배제한 판단력(no-nonsense)을 설파했다. “스스로 일어설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는많은 사람들 특히, 그런 기회가 없었던 여성들에게 그 점을 확실하게 전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607호 (2016.06.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