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심층취재

Home>월간중앙>특종.심층취재

[2022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혁신경영 부문 김진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 

 

최현목 월간중앙 기자
지역경제 발전과 국가혁신 성장에 일조


김진규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원장이 ‘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김 원장은 정보문화산업 선도기관이라는 비전 아래 ‘DICIA WAY(Dream 큰 꿈을 가진 조직, Innovation 지속적을 혁신하는 조직, Convergence 융합·소통·협업하는 조직, Integrity 청렴한 조직, Ability 능력을 갖춘 전문가 조직)’를 경영철학으로 삼아 최근 굵직한 사업성과를 이뤄냈다.


미디어콘텐트 분야에서 잔뼈가 굵은 김 원장은 VR·AR, 만화·웹툰, 게임, 특수영상 분야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대전웹툰캠퍼스 운영 사업 및 VR·AR 제작거점 사업 등은 타 지역과의 평가에서 전국 1위를 달성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또 스마트도시 대전을 구현하기 위해 ▷스마트시티챌린지사업, ▷창작자들의 상상 놀이터인 대전콘텐트코리아랩, ▷AI 인재양성을 위한 종합 플랫폼인 충청권 ICT이노베이션스퀘어, ▷대전 콘텐트기업 창업 플랫폼인 대전콘텐트 기업 지원센터, ▷중부권 유일 아레나 형태 경기장인 대전 이스포츠경기장, ▷대전시와 함께 오래 공들인 융복합 특수영상 콘텐트 클러스터사업까지 많은 국책사업을 유치해냈다. 이렇듯 김 원장은 지역경제 발전과 국가혁신 성장 도모에 일조해왔다.

김 원장은 “이번 수상은 대전시와 진흥원 직원 모두 함께 노력한 결과로 이 자리를 빌려 그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을 하고 싶다”며 “앞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기관으로서 과학도시 대전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최현목 월간중앙 기자 choi.hyunmok@joongang.co.kr

202203호 (2022.02.17)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