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심층취재

Home>월간중앙>특종.심층취재

[2022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고객만족경영 부문 김민홍 건영 대표이사 

 

최현목 월간중앙 기자
4대 경영원칙 지키며 고객 삶의 질 향상에 온 힘


김민홍 건영 대표이사가 성실·소통·창의·도전 경영의 성과를 인정받아 ‘고객만족경영’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2019년부터 건영에 합류한 김 대표이사는 SK디앤디와 알비디케이(RBDK) 등 굵직한 디벨로퍼에서 경험을 쌓은 이력의 소유자다.


1967년 설립된 건영은 54년간 우수한 시공 능력과 노하우를 인정받아왔다. 이를 증명하듯 ‘라포르테’라는 자체 브랜드로 그간 세종 6-4 생활권 블록형 단독주택 단지, 분당 서현역 고급 오피스텔, 여의도 생활형 숙박시설 등을 건립한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낸 데는 설립 이후 지금까지 지켜오고 있는 성실·소통·창의·도전 경영이라는 4대 경영원칙이 있다. 성실경영은 그 가운데 건영 제1의 경영원칙으로 꼽힌다. 건영의 모든 사업은 고객의 더 나은 삶을 향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가치를 중심으로 여러 나눔 활동에도 힘쓰고 있다. 김 대표이사는 지난해 11월 고려대학교 과학도서관 리노베이션 기금에 5000만원, 창의발전기금에 5000만원 총 1억원을 기부했다.

고객의 마음을 가장 잘 아는 회사를 목표로 소통경영에도 매진하고 있다. ‘고객의 마음을 가장 잘 헤아리는 회사만이 고객이 원하는 삶의 질을 가장 높게 향상시킬 수 있다’는 신념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선정해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건영은 도전경영을 기치로 해외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하는 한편, 환경·신재생에너지·그린시티 등 녹색에너지사업으로 미래성장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 최현목 월간중앙 기자 choi.hyunmok@joongang.co.kr

202203호 (2022.02.17)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