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Cover

Home>포브스>On the Cover

FOOD & WINE ★★★★ - ‘뉴코리안’ 콘셉트로 미슐랭 별을 따다 

 

글 김영문 포브스코리아 기자 사진 오상민 기자
‘KOREA 2030 POWER LEADER’ 푸드 & 와인 분야에 레스토랑 ‘정식’을 운영하는 임정식 대표가 올해 네 번째로 이름을 올리는 영광을 안았다. 임 대표는 뉴욕 한식 레스토랑 ‘정식’을 미슐랭 가이드에 올려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셰프다.

“ ‘정’식당이 아닙니다. ‘정식’당입니다.”

임정식(36) 정식당 대표가 식당 이름에 관해 묻는 이들이 많다며 재차 설명했다. 그는 한국인 ‘최초’로 미슐랭가이드 2스타를 받은 셰프다. 임 대표가 뉴욕에서 운영하는 한식 레스토랑 ‘정식(JUNGSIK)’이 2014년 거둔 성과다. ‘최초’라는 수식어도 두 개나 가지고 있다. 한국인 셰프가 받은 첫 사례이자 프랑스나 이탈리아 음식이 아닌 한식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 받은 첫 번째 ‘별’이기도 하다.

전 세계 요식업계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갖는 미슐랭 가이드가 주는 별 2개는 무슨 의미일까? 별 한 개는 ‘표기 가격대에서 매우 좋은 음식을 제공하는 식당’, 별 두 개는 ‘그나라 여행을 가면 꼭 가봐야 하는 식당’ 마지막으로 별 세개는 ‘이 식당을 가기 위해 그 나라를 가야 한다’는 뜻이라고 한다. 임 대표의 식당은 최근 ‘2014 아시아 베스트 레스토랑 50’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502호 (2015.01.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