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Cover

Home>포브스>On the Cover

30 under 30 

ART  

편집자 CAroLINe HoWArD, MICHAeL Noer AND KATe PIerCe / 사진 WALTer SMITH / JAMeLToPPIN 포브스 기자
미국 포브스가 2015년 세상을 바꿀 미국의 30세 이하 유망주들을 발표했다. 그 중 가장 핫한 4명을 소개한다.
ART & STYLE - 유튜브로 백만장자가 된 메이크업 아티스트 미셸 판(27. IPSY 창업자)

도박 중독이었던 베트남계 이민자 아버지는 미셸 판(Michelle Phan)이 6살 때 자취를 감추었다. 어머니가 2번의 이혼을 한 뒤에는 좁아터진 아파트 바닥에서 잠을 자야 하는 처지가 됐고, 정부의 식량 보조로 살아야 했던 적도있었다. 15살이 되었을 때 판은 자신이 살고 싶은 삶을 상상하며 블로그에 글을 쓰기 시작했다. 한껏 멋을 낼 수 있을 정도로 돈과 시간이 많은 여유 있는 삶에 대한 글이었다. 2007년 블로그 독자 2명이 미셸의 화장 기술을 알려 달라 요청했고, 미셸은 자신만의 화장법을 담은 7분짜리 동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올렸다. “문의했던 그 여자애들 말고는 아무도 안 볼 거라 생각했다”고 미셸은 말했다.

그러나 조회수는 일주일 만에 4만 회를 돌파했고, 팔로워들이 홍수처럼 밀려들었다. 이들은 미셸이 올리는 독특한 미용법(고양이 변기통에 까는 자갈로 클린징 마스크팩 만들기)에 열광했다. 열풍을 일으킨 미셸은 2012년 회원제 화장품 쇼핑몰 입시(ipsy)를 시작했다. 입시는 2015년 1억 2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로레알에서 자신만의 메이크업 라인을 가지고 있고, 소셜 미디어에서 아티스트를 홍보하는 벤처업체를 세운 그녀는 리얼리티 TV 제작사 엔드몰(endemol)과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채널을 개국하기로 계약했다. “이제 시작인 걸요”라고 그녀는 말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502호 (2015.01.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