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2016 Forbes 사회공헌대상] 사회책임 | KDB산업은행 ★★ 

4가지 중점분야 통한 나눔 실천 

오승일 기자 osi71@joongang.co.kr, 양미선 기자·사진 각 사 제공
KDB산업은행은 이웃사랑·나라사랑·교육사랑·문화사랑 등 4가지 중점분야를 선정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웃사랑에서는 산은가족자원봉사단이 1996년부터 주몽재활원·삼성농아원·서울성로원 등의 복지시설을 정기적으로 방문하고 있으며, 작년 1인 1봉사활동을 확대·추진하면서 지구촌사랑나눔·서울SOS어린이마을·암사재활원 등의 신규 시설에도 매달 방문하고 있다.

나라사랑은 ‘농촌사랑 1사 1촌 운동’과 ‘1사 1병영 자매결연’으로 대표된다. 2004년 강원 철원군 양지리마을과 자매결연을 맺고, 농번기에는 농촌봉사활동, 수확기에는 철원 오대쌀 구매 캠페인 등을 전개 중이다. 또 2012년 강원도 화천의 제7보병 사단과 ‘1사 1병영 자매결연’을 체결, 7사단 페스티벌 행사 후원, 산업은행 임직원 안보현장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사랑 활동도 빼놓을 수 없다. 산업은행은 JA-KOREA 봉사단과 함께 청소년을 대상으로 경제교육을 진행하는 한편, 33회째를 맞는 도서벽지 어린이 서울 초청 행사를 통해 어린이들에게 서울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아울러 국내 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메세나활동뿐만 아니라 문화적 혜택을 받지 못하는 소회계층을 위한 문화나눔행사도 매년 개최하고 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610호 (2016.09.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