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2019 대한민국 신뢰받는 공공혁신 대상] 서울특별시 / 지속가능경영 부문 

 

혁신적 도시브랜드 마케팅으로 서울의 경쟁력·위상 높여


▎서울특별시 도시브랜드
혁신적 도시브랜드 마케팅으로 서울의 경쟁력·위상 높여 올해로 론칭 4년째를 맞은 서울시 브랜드 'I·SEOUL·U'는 서울시민의 자긍심과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지난 2015년 10월 시민 23만6416명이 참여해 개발된 서울시 'I·SEOUL·U'브랜드의 인지도 및 호감도가 각각 84%, 71%로 조사 됐다.

'I·SEOUL·U'는 ‘공존’, ‘열정’, ‘여유’ 등 가치를 담고 있다. 서울시는 전략적이고 지속가능한 도시 마케팅을 다양하게 전개할 계획이다. 시는 지속적으로 브랜드 가치를 시민에게 알리는 한편, 브랜드를 통해 서울시 우수 정책도 홍보한다는 복안이다.

특히, 최근 서울의 다양한 매력 및 도시 가치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 위해 시는 국제방송교류재단(아리랑TV)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로써 서울시의 우수 정책을 소개하는 영어뉴스를 방송하고, 해외 현지 홍보 프로모션도 본격화하는 등 등 해외 홍보활동에 주력할 계획이다.

'I·SEOUL·U'는 그동안 관 주도, 전문가 위주의 브랜드에서 벗어나 시민투표를 거친 대중 브랜드로서 2015년 10월 28일 서울의 새 브랜드로 선포되었으며, 독일 레드닷 어워드, iF어워드, 미국 Good Dseign상 등 세계적인 브랜드·디자인 상을 받아 해외에서도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201908호 (2019.07.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