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Home>포브스>Company

쾌적성, 편의성 다 갖춘 곳 바로 여기,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 백운산 등 탁 트인 조망권에 복선전철, GTX-D노선 호재까지 두루 갖춘 점 돋보여
▲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 발코니 확장 무상지원 및 중도금 무이자 혜택 제공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투시도
최근 부동산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주택시장의 수요자들이 불확실한 미래의 투자가치보다 당장의 실거주를 우선시하는 경향이 높아지면서 이른바 쾌적성과 편의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거머쥔 단지가 높은 선호도를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한국갤럽조사연구소에서 조사한 ‘부동산 트렌드 2023’ 자료에 따르면, 내 집 마련 시 중요하게 여기는 상품적 고려 요인(14개 항목, 집값·세대내부·커뮤니티시설 등)에서는 ‘집값’에 이어 ‘향/조망’ 항목이 수요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역세권, 학세권 등은 여러 상황에 따라 변화가 있기 마련이지만 조망권은 인위적으로 조성이 어려운데다 오래 전부터 집값을 결정짓는 중요한 잣대로 작용해 왔기 때문이다. 특히 탁 트인 조망권은 일조권, 사생활 보호, 쾌적한 주거환경 등에 탁월해 실거주 입장에선 장점이 많을 수밖에 없다.

또 입지적 고려 요인(20여 개 항목, 생활편의·지역호재·학군 등)들 중 ‘교통 편리성’ 항목이 가장 많이 선택된 것으로 집계됐다. 단지 주변으로 시내・외 곳곳을 오갈 수 있는 교통망이 촘촘하게 형성돼 있을 경우 물리적인 이동거리를 좁혀줄 뿐만 아니라 편의성 향상에 따른 집값 상승도 기대할 수 있다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실제 이러한 조사 결과에 일치돼 조망권과 교통 편리성을 갖춘 단지는 시장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도 했다. GTX-A노선 개통(예정)으로 기대감이 높아진 화성 동탄에 위치한 ‘e편한세상 동탄 파크아너스’를 비롯해 인천 검단에 공원 조망권과 인천지하철 신설역(예정) 호재를 갖춘 ‘제일풍경채 검단 4차’ 등은 우수한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 신규 분양 시장에서도 이러한 움직임은 이어지고 있다. 강원 원주에 공급된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의 경우 지역 내에서도 희소가치가 높은 백운산 등 탁 트인 조망권을 갖춘데 이어 여주~원주 복선전철과 최근 발표된 GTX-D노선(예정) 호재까지 이어지면서 지역 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기도 했다.

실제로 주택전시관 개관 직후 대다수 수요자들의 반응도 탁 트인 조망에 대한 칭찬들이었다. 주택전시관에는 106동 약 20층 높이에서 남동향으로 펼쳐진 탁 트인 백운산 등을 바라보는 실사진이 걸려 있었는데, 원주시 내에서도 쉽게 볼 수 없는 탁 트인 조망을 집 안에서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는 사실에 눈을 떼지 못할 정도로 호응이 높았던 것이다.

이에 앞서 실시된 청약에서는 2회차 총 222세대 전 타입이 순위 내 청약을 마감하며 침체된 강원 원주 부동산 시장에서 파란을 일으키기도 했다. 그동안 앞을 가리지 않아 산 조망이 가능한 동들이 주변 단지에서도 가장 빠르게 분양이 완료된 것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이번 2회차 분양물량의 가치를 엿본 이들이 많은 선택을 한 것으로 판단된다.

여기에 최근 정부가 나서 GTX-D노선(예정)에 대한 추진을 불태우며 수혜 단지로 거론된 바 있는 만큼 투자를 목적에 둔 이들도 청약통장을 대거 던진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2회차는 현재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1회차 성공 분양에 따른 감사의 의미로 제공되는 발코니 확장 무상 지원 혜택이 지원되고, 로열층으로 불리는 층수는 탁 트인 조망권 프리미엄에 힘입어 선착순 분양 역시 순조로울 것으로 보인다.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이며, 중도금 60%는 무이자 대출 혜택이 제공된다. 계약금 10% 완납 후에는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또한 다가오는 대출금 축소 규제를 골자로 한 ‘스트레스 DSR’ 규제를 적용 받지 않아 자금 부담도 적다.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은 강원 원주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5층, 6개 동, 전용면적 59~102㎡ 총 572세대 규모로 지어지는 아파트로 이중 2회차 분양물량은 전용면적 △84㎡A 103세대 △84㎡B 69세대 △102㎡ 50세대 등 총 222세대로 구성돼 있다.

단지는 오랜 기간 쾌적한 정주여건이 검증된 무실지구 생활권과 인접해 있어 입주와 동시에 다양한 생활 인프라들을 누릴 수 있다. 원주시 최초로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C2 하우스’ 혁신 설계가 적용되며 단지 내, 외부에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도입돼 공기질도 깨끗하게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e편한세상 원주 프리모원’ 홈페이지에서는 사이버모델하우스를 통해 자세한 입지, 세대 등의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다. 주택전시관은 홈플러스 원주점 건너편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25년 11월 예정이다.

202403호 (2024.0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