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2024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를 빛낸 한국 호텔(7)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 

지역의 ‘펀(fun)’ 랜드마크 

위치: 경상북도 경주시 불국로 289-17 (코오롱호텔)
개관: 1978년10월 14일
객실: 305실


호캉스나 여행에서 특별한 경험을 즐기고자 하는 ‘경험 소비’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코오롱 리조트 앤 호텔은 각 지역의 ‘펀 데스티네이션’으로 자리매김하고자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콘텐트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오롱호텔

코오롱호텔은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이색 콘텐트로 구성된 ‘타임 애프터 타임’ 미디어아트 전시회를 운영한다. 1층과 2층에는 어린이는 물론 키덜트족까지 만족할 수 있는 피규어를 비롯해 각종 아날로그 소품으로 만든 작품을 전시한다. 더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투숙객을 위해 스페인 천연 라텍스 장난감 브랜드 ‘랑코(Lanco)’와 협업한 객실을 내놨다.

랑코 러버덕을 상징하는 노란색 침구 세트(베개커버·쿠션)부터 욕실 소품(발매트·양치컵·핸드타월)까지 다채롭게 마련됐다.

아이와 함께 애니메이션, 영화 등 다양한 콘텐트를 감상할 수 있는 빔프로젝터와 스크린도 설치됐다.

마우나오션리조트


마우나오션리조트는 소비와 재미를 동시에 추구하는 ‘펀슈머’를 위해 리조트에서 휴식은 물론, 피규어 전시까지 감상할 수 있도록 별장 35평 객실을 전면 리뉴얼했다.

총 32개 객실을 각종 캐릭터를 활용한 몰입형 체험 공간으로 재조성했다. 추억의 SF 영화와 동심을 사로잡는 애니메이션 속 인기 캐릭터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다. 피규어는 주방, 거실 등 내부 곳곳에 설치된 대형 쇼케이스에서 감상할 수 있다. 객실별로 전시 테마가 달라 좋아하는 캐릭터를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호텔 카푸치노

친환경과 사회공헌 실현에 앞장서는 호텔 카푸치노는 ‘가치 가든’ 전시를 오는 5월 31일까지 로비 1층 ‘카푸치노 픽’ 공간에서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호텔 카푸치노만의 공유가치 비즈니스 모델인 CSV(Cappuccino’s Shared Value)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투숙객들의 환경·사회에 대한 관심사를 탐구하고 공유한다.

투숙객들은 6가지 다른 가치(동물, 평화, 젠더리스, 자아실현, 지속가능성, 트렌드)가 적힌 책갈피 중 하나를 선택하고 각 주제에 대한 자유로운 생각을 기록해 공유할 수 있다. 전시 기간 동안 SNS 인증숏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을 증정한다.

호텔 포코 성수

호텔 포코 성수는 프라이빗 파티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8층에 파티 전용 공간 ‘디럭스 더블룸’을 오픈했다. 라탄 소품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접목해 아늑하면서도 차분한 분위기를 조성했다. 생일파티, 브라이덜 샤워, 연말파티, 사교모임 등 원하는 대로 자유롭게 공간을 꾸미고 지인들과 소중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미니 당구와 탁구, 다트게임 등이 준비돼 별도의 준비 없이 와도 각종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

코오롱 씨클라우드호텔은 몰입형 아트 플랫폼 ‘다이브인’과 협업해 프라이빗 아트캉스를 경험할 수 있는 ‘다이브인 아트스테이’ 객실을 선보였다. 다이브인 아트스테이 객실은 고객들이 편안한 휴식은 물론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트를 감상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그림 또는 조형물 설치를 넘어 객실 전체를 호텔 고유의 정체성을 살린 하나의 작품으로 만들어 입체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


지난 2021년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공동 추진한 ‘웰니스 관광지’에 선정된 울진 금강송 에코리움은 새롭게 태어난다는 콘셉트의 ‘리버스 스테이’ 프로그램으로 다채로운 ‘이너 힐링’ 콘텐트를 제공한다. 체계적인 스케줄에 맞춰 피톤치드 가득한 숲길을 걷는 트레킹, 정신을 맑게 해주는 요가, 마음 정화를 위한 차훈명상 등이 진행된다. 비누 만들기, 향수 만들기, 젠탱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화전 만들기 등 계절감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다.

202404호 (2024.03.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