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2024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를 빛낸 한국 호텔(8)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 

인테리어도 예술, 뷰도 예술 

위치: 서울특별시 마포구 마포대로 8
개관: 2022년 10월 6일
객실: 196개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는 아코르 그룹이 국내 최초로 선보인 프리미엄 컬렉션 브랜드 호텔이다. 엠갤러리 호텔 컬렉션 브랜드는 전 세계적으로 독특한 호텔들을 선별하고 큐레이트한 부티크 호텔 컬렉션이다.

세계 각국에 자리한 100여 개가 넘는 모든 엠갤러리 호텔은 저마다 훌륭한 역사와 함께 집으로 불리는 호텔이 위치한 지역에서 영감을 받은 독특한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맞춤형 디자인, 감각적인 믹솔로지, 일상의 셀프 케어를 위한 웰빙 등을 갖춘 엠갤러리 호텔들은 고객이 강렬한 느낌의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는 장소라고 할 수 있다.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도 현대적인 한국의 디자인과 서울을 상징하는 한강의 모습을 완벽한 하모니로 풀어냈다. 경치가 뛰어나 예로부터 문인, 예술가들에게 영감을 불어넣었던 곳으로 잘 알려진 마포에 자리 잡은 호텔은 곳곳에 자연미와 한국 예술의 담으려 노력했다. 호텔에서 바라보는 서울의 스카이라인과 한강이 어우러지는 리버뷰는 투숙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마포나루라는 옛 지명에서 영감을 받아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라는 이름으로 문을 연 호텔은 196개 객실에 바이오필릭 디자인을 적용한 인테리어로 고객과 자연의 친근한 연결을 돕는다. 모던한 외관과 서울의 스카이라인이 내려다보이는 전면 유리창, 고객과 한강의 물결을 연결하는 전망, 자연스럽게 빛과 석양이 실내로 흘러 들어와 물들이는 장면 등에서 자연과 연결된 듯한 느낌이 돋보인다.

호텔 입구와 로비에는 아트워크를 배치해 감각적인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입구에 놓인 최정화 작가의 작품 ‘세기의 선물’은 거대한 규모로 예술 애호가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고, 20층 메인 로비에서 투숙객을 맞이하는 또 다른 작품 양혜규 작가의 ‘창공해로’는 과거의 수상교통 중심지였던 마포나루의 모습을 떠올리게 해 호텔의 DNA를 더욱 부각한다.

196개 모든 객실은 머무는 동안 평온함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자연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소재, 흰색과 월넛의 절제된 컬러 톤 조화, 둥글게 처리된 가구 등은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욕실 어메니티도 자연친화적인 호주 브랜드 그로운 알케미스트(Grown Alchemist) 제품을 제공한다.

레저 공간은 마음을 돌보고 라이프스타일에 균형을 실어줄 수 있는 곳으로 구성했다. 특히 시원한 전망을 자랑하는 인피니티 풀과 실내 수영장은 그 자체로 도심 속 완벽한 휴식을 제공한다. 실내 수영장에서는 전면 유리창으로 들어오는 빛과 거울 소재의 인테리어가 만나 물과 빛이 이루어내는 하모니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선사한다.

호텔 주변에도 기억에 남을 만한 다양한 경험을 할 수있는 곳이 가득하다. 마포 한강길에서는 강변을 따라 달리기와 자전거를 즐길 수 있으며, 마포 음식 문화 거리에서는 다채로운 한식의 세계를 경험할 수 있다.

지난 2022년 문을 연 호텔 나루 서울 - 엠갤러리는 오픈 1년 만인 2023년 한국관광협회중앙회의 호텔 등급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5성급을 획득한 바 있다.

한국관광협회중앙회에서 진행하는 호텔 등급 심사는 시설과 서비스 전반에 걸쳐 현장 평가와 암행 평가 후 1000점 중 900점 이상을 획득해야 5성급 호텔로 인정된다.










202404호 (2024.03.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