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People

Home>포브스>CEO&People

[NEW YEAR ESSAY 2025]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 

AI 시대, 데이터 기업의 새로운 기회와 도약 


2025년을 맞이하며 대한민국은 산업, 사회, 정치 등 모든 분야에서 그 어느 때보다 빠른 변화와 혼란 속에 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공지능(AI)과 데이터는 핵심 화두가 되었고, 새로운 트럼프 행정부는 AI를 둘러싼 규제와 기회라는 양면의 환경을 만들어 낼 것으로 예상된다.

이 변화의 물결 속에서, 데이터 산업에서 주목받아온 아이지에이웍스는 AI 시대가 열어줄 새로운 차원의 거대한 기회를 마주하게 되었다. 과거 모바일 혁명이 가져다준 변화보다 체감상 10배쯤 큰 시장이 열리고 있으며, 데이터라는 핵심 자원을 보유한 아이지에이웍스는 그 어느 때보다 유리한 위치에 서 있다. 이제 우리는 이 기회를 최대한 살려, 더 큰 성장을 이뤄낼 준비가 되어 있다.

지난 한 해, AI는 더는 가능성을 논하는 기술이 아니라 일상과 업무에 깊이 스며들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했다. 생산성 향상, 시장 창출, 의사결정 혁신 등 AI의 힘은 이미 여러 산업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냈으며, 우리 비즈니스에도 이미 적용되어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AI와 데이터가 만드는 변화는 모두가 예측했던 것보다 더 크고 빠르다. 하지만 우리는 그 중심에 서 있으며, 2025년은 아이지에이웍스가 그 가능성을 현실로 전환하며 무궁한 기회와 성장을 이루는 해가 될 것이다.

202501호 (2024.1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