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포커스

Home>월간중앙>투데이 포커스

與 “민주 고양정 김영환, 과거 ‘교사 갑질’ 의혹” 주장 

 

최현목 기자
“도의원 시절 유치원 교사에게 갑질... 민주당 부실 검증 드러나”
김영환 “보도한 언론사 법적 조치…네거티브 강력히 대응할 것"


▎신주호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지난 3일 논평에서 “김영환 더불어민주당 경기 고양정 후보가 과거 유치원생 자녀를 지도하던 교사의 인권을 수년간 침해해 왔다”고 주장했다. / 유튜브 방송 캡처
국민의힘은 “김영환 더불어민주당 경기 고양정 후보가 과거 유치원생 자녀를 지도하던 교사의 인권을 수년간 침해해 왔다는 의혹이 제기됐다”며 “민주당이 김 후보를 부실 검증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신주호 국민의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대변인은 지난 3일 논평에서 “(김영환 후보가) 재선 경기도의원이던 지난 2015년 3월 고양시 소재 한 병설 유치원에 다니던 자녀가 체험 수업에서 배제됐다는 이유로 민원을 제기하며 해당 교사가 교육청 감사를 받게 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신 대변인은 이어 “김 후보가 당시 검찰 고발 등을 제기해 해당 교사는 결국 직위 해제 처분을 받았고, 경기도 교육감으로부터 아동복지법 위반 혐의로 고발됐다”며 “하지만 검찰은 해당 사건을 조사한 결과 혐의가 없다고 보고 불기소 처분을 내렸고, 2017년 교육청 징계도 교원소청심사 절차를 거쳐 모두 취소됐다”고 말했다.

신 대변인은 “해당 교사는 재선 도의원의 ‘갑질’과 악의적 보도로 2년이라는 긴 시간을 고통받아야만 했다”며 “교권을 무너뜨리고 교사를 괴롭혔다는 의혹의 당사자가 민주당의 공천을 받았으니, 민주당이 외치는 교권 보호와 교육 환경 개선은 말만 앞선 공염불이었단 말인가”라며 목소리를 높였다.

김영환 후보는 국민의힘의 이같은 주장과 관련해 이날 자신의 SNS에 “관련해 최초 보도를 한 언론사와 기자를 상대로 모든 법적 조치와 손해배상 청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후보는 “해당 언론사는 선거 전 자신을 떨어뜨리기 위해 흑색선전을 하며 피해자를 세 번 울리고 있다”면서 “우리 지지자들께서는 이러한 네거티브에 강력히 대응해 주실 것을 요청 드리며 이러한 이유로 우리가 꼭 선거에서 이겨야 한다는 점을 호소드린다”고 말했다.

최현목 기자 choi.hyunmok@joongang.co.kr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