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iser

Home>포브스>Adviser

발로 뛰며 패러다임 변화 추적 

이달의 베스트 펀드 한국부자아빠정통고편입적립식1ClassA 

김명룡 머니투데이 증권부 기자
한국투신운용의 ‘한국부자아빠정통고편입적립식1ClassA’가 포브스코리아와 펀드 평가회사 제로인이 공동 선정하는 이달의 펀드에 뽑혔다. 포브스코리아는 매달 10일을 기준으로 직전 3개월 사이에 가장 높은 수익률을 올린 펀드를 이달의 베스트 펀드로 선정한다. 이 펀드의 3개월 수익률은 3월10일 현재 5.60%로 성장형(주식형) 펀드의 평균수익률(-1.11%)을 크게 앞질렀다.정통(正統), 즉 ‘제대로 된 혈통’을 이어받았다는 사실은 얼마나 매력적인가. 그래서 어떤 분야에서든 정통을 표방하는 상품이나 사람들이 넘쳐난다. 그렇지만 실제 정통이라고 인정받는 사례는 많지 않다. 꾸준히 바르고 정당한 길을 가는 일이 그만큼 힘들기 때문이리라. 지난 2003년 12월 31일에 한국투신운용이 ‘한국부자아빠정통고편입적립식1ClassA’ 펀드를 내놓았다. 물론 겁 없이(?) ‘정통’이란 말을 붙인 데는 이유가 있었다.



“당시만 해도 펀드시장이 지금처럼 크지 않아 펀드 운용도 주먹구구식인 경우가 많았지요. 펀드 매니저들은 그저 주식을 사고팔기에만 급급했고요. 정통 펀드 운용은 그런 게 아니거든요. 제대로 된 주식운용 전략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2404호 (2024.03.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