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성공한 사람에게 여행은 일상이다 

샘소나이트
BRAND 

샘소나이트(Samsonite) 서류 가방엔 수많은 시행착오와 전문가들의 경험들이 배어 있다. 그 수많은 깨달음을 통해 샘소나이트는 사람들에게 자신감을 선물한다. 꿈과 성공을 위해 늘 곁에서 묵묵히 조력해 온 이름이 바로 샘소나이트다.

샘소나이트의 대표 라인인 세르지오 라인과 케사노 라인

샘소나이트는 100년에 걸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한다. 그동안 수많은 세대가 샘소나이트를 거쳐갔다. 만약 할아버지와 아버지, 그리고 손자 사이에 대화가 단절됐다면 TV를 끄고 ‘샘소나이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자. 할아버지가 처음 멨던 서류 가방부터 아버지가 처음 쌌던 여행 가방 등에 담긴 이야기들을 통해 서로 간 이해의 폭도 넓어지고 세대 간 벽도 허물 수 있을 것이다.

그만큼 샘소나이트가 공유하는 가치는 넓다. 몇 세대가 바뀐 세월의 변화만큼 샘소나이트 가방도 진화하고 있다. 사람들은 과거엔 단순히 소지품을 넣고 다니기 위해 가방을 구매했다면 지금은 프로의 이미지를 연출하기 위한 패션 아이템으로 가방을 산다. 샘소나이트 역시 이런 변화에 맞춰 남성용 쇼퍼백(shopper bag)부터 포트폴리오 가방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가방을 내놓고 있다.

이들은 정장뿐 아니라 캐주얼과도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샘소나이트가 추구하는 가치는 ‘일상은 여행(Life’s a Journey)’이라고 정의하는 모토에서 발견할 수 있다. 매 순간 미래를 위한 즐거운 경험으로 생각하라고 강조한다. 샘소나이트의 이런 가치에 가장 부합하는 라인이 바로 최근 출시된 케사노(Cesano) 라인이다.

고급스러운 가죽과 여닫이 기능의 히든 락 장식, 클래식한 스타일의 핸들 장식에 착감이 뛰어난 손잡이를 갖춘 최고의 컬렉션이다. 여기에 초극세사인 샤무드로 내부 안감을 처리해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주변 시선을 사로잡으며 사용할수록 그 가치가 더욱 빛난다. 케사노 라인과는 또 다른 느낌의 세르지오(Sergio) 라인은 샤이니 사피아노 가죽을 사용했고 메탈 지퍼로 라인을 살린 세련된 아이템이다.

노트북 컴퓨터 탑재도 가능하다. 여자들의 시선이 가방에 꽂힌다는 사실을 잊지 않는다면 샘소나이트의 유혹을 거부할 순 없을 것이다. 샘소나이트는 여전히 새로운 디자인에 목마르다. 샘소나이트는 새로운 가방을 출시할 차세대 디자이너를 찾기 위해 ‘샘소나이트 서류 가방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응모 부문은 노트북 컴퓨터 가방을 포함한 서류 가방을 비롯해 자유 주제. 실용적인 디자인을 바탕에 둔 상품성이 심사 기준이다. 접수 기간은 5월 25일부터 29일까지로 수상자들에겐 상금이나 상품이 제공된다. 문의 02-2007-2972~4

200904호 (2009.03.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