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당신의 선택은 

 

글 김창우 중앙 SUNDAY 경제부문 차장 kcwsssk@joongang.co.kr


애플 CEO인 스티브 잡스는 6월 8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아이폰4를 공개했다. 그는 선명도를 높인 레티나 디스플레이, 수신율 높은 안테나, 얇은 두께에 튼튼한 강화유리로 처리한 디자인 등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잡스는 “우리가 만든 제품중 가장 아름답다. 마치 옛날 독일의 라이카 카메라 같다”고 자찬했다. 소비자들은 열광했다. 6월 말 미국과 유럽 등에서 발매된 이후 사흘 만에 170만 대가 팔렸다.

잡스가 아이폰4를 소개하는 날 삼성전자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탑재한 스마트폰 갤럭시S의 국내 출시 행사를 열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를 장착했다. 신종균 삼성전자 사장(무선사업부문장)은 “20년에 걸친 삼성의 휴대전화 제조기술을 집대성한 걸작”이라며 “세계의 어떤 스마트폰과 경쟁해도 자신 있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안드로이드의 아버지’로 불리는 앤디 루빈 구글 부사장이 나서 힘을 보탰다. 갤럭시S는 국내에 출시된 후 19일 만에 30만 대가 팔렸다. 애플의 본진인 미국에서도 판매에 들어갔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008호 (2010.07.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