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any

Home>포브스>Company

김근모 아이투맥스 대표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 전략 컨설팅도 해드려요!” 

김영문 기자 ymk0806@joongang.co.kr·사진 김현동 기자
시장은 거대해졌고, 기업도 커졌으며, 기술은 하루가 다르게 발전했다. 하지만 각각은 거대해졌고, 단절돼 마케팅은 더 힘들어졌다. 클라우드 시스템은 서로 다른 사업을 결합한다. 고객의 생각이 곧바로 제품·서비스로 구현되는 세상. 김근모 아이투맥스 대표가 전도사로 나섰다.
#. 무지(MUJI) 매장에 들어섰다. 간단한 주방용품을 사려고 미리 인터넷 매장을 둘러본 터였다. 냄비세트, 칼, 도마 등이 오늘 살 품목이다. 매장에 들어선 지 3분이 지났을까. 갑자기 스마트폰에 무지 매장용 주방용품 할인쿠폰이 뜬다. 재빨리 카트에 담아 나가려던 찰나 컵세트 할인 쿠폰이 왔다. 50% 할인 쿠폰에 계산대 앞에서 다시 진열대로 돌아선다. 오늘 이 쿠폰을 받은 이는 매장에서 나 혼자였다.

#. 최근 캐딜락 CTS 세단 차량을 장만했다. 새로 차는 샀지만, 출퇴근 경로는 같다. 일주일에 두 번은 한 시간 정도 일찍 출근해 던킨도너츠 매장에 들러 커피를 사기도 한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동료들 커피까지 두세 개 더 들고 간다. 던킨도너츠 매장에서 멀지 않은 신호등 앞에 차를 세울 때면 내비게이션 화면에 ‘커피 1+1’ 쿠폰이 뜨기 때문이다. 덕분에 던킨도너츠 매장 갈 일이 평소보다 두 배나 늘었다.

먼 미래 얘기가 아니다.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활용한 외국 기업들 사례다. ‘디지털 전환’이 일어나면서 기업들의 마케팅 방식도 완전히 바뀌고 있다. 디지털 전환이란 빅데이터와 사물인터넷(IoT) 등 디지털 기술 발전이 가져올 기회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향으로 비즈니스 방식, 조직 구조까지 근본적인 기업 활동을 바꾸는 것을 말한다. 특히 애플리케이션(앱)과 기반기술·플랫폼 등을 자체 설치하거나 보유하지 않고, 인터넷상에서 빌려 쓰는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은 디지털 전환의 한가운데 서 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images/sph164x220.jpg
201803호 (2018.0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