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생활

Home>월간중앙>문화. 생활

‘콘텐츠 노마드’ 배선아 고즈넉이엔티 대표, 문화체육부장관 표창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국산 콘텐츠 해외 진출 공로 인정받아

▎배선아 고즈넉이엔티 대표가 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에게 표창을 받고 있다. / 사진제공·고즈넉이엔티
배선아 고즈넉이엔티의 대표가 4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문화체육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국산 콘텐츠의 해외 진출 및 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콘텐츠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

시상식에서는 배선아 대표를 비롯해 ‘배틀그라운드’의 ㈜펍지 김창한 대표, TV 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의 안판석 감독 등 방송·영상·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분야 유공자와 단체(5개 부문 총 32점)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출판사의 수상은 고즈넉이엔티가 처음이다. 고즈넉이엔티는 17편의 작품을 영화·드라마·웹툰 형태로 판매했으며, 일본·대만·인도네시아로 수출해 신시장을 개척하는 데 기여했다.

배선아 대표는 “국산 원작소설이 할리우드 영화나 미국 드라마로 만들어지도록 하는 게 최종 목표와 비전”이라며 “미국 리메이크 드라마 [굿닥터]에 참여했던 기획 프로듀서와 직접 만나 협의를 이어가는 등 국내 원작소설을 미국 드라마로 만들기 위한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문상덕 기자 mun.sangdeok@joongang.co.kr

201812호 (2018.11.17)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