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심층취재

Home>월간중앙>특종.심층취재

[특별기획] 2024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10) 김경희 이천시장 

현장중심 시정, 이천시 성공 비결 


김경희 경기도 이천시장이 ‘지속가능경영’ 부문 대상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취임 이후 민생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펼친 각종 정책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 시장은 첨단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투자유치팀을 신설, 미래의 먹거리를 마련하기 위해 고군분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이천시는 김 시장 취임 이후 경기도 31개 시·군 평가에서 기업SOS평가 ‘대상’을 수상하며 도내 최고의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떠올랐다.

김 시장은 최근에는 승객의 호출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는 맞춤형 대중교통수단인 수요응답형 버스 ‘똑버스’를 본격적으로 도입, 농촌지역 대중교통 효율성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특히 김 시장은 반도체산업 육성과 민생경제, 지역균형발전, 스마트안전도시 건립에 집중해 지속 가능한 혁신성장을 도모하는 데 앞장섰다는 평가를 받는다. 김 시장은 행복한 돌봄-교육도시를 구축하기 위해 ‘24시간 아이돌봄센터’도 운영하고 있다.

이천시는 2023년 경기도에서 실시한 ‘2023년도 주택행정 우수 시·군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경기도는 주거기본법, 주택법, 공동주택관리법에 따라 우수시책 전파 및 제도 개선 등을 통해 주택행정 서비스 수준을 높이기 위해 매년 주택행정 평가를 실시하고 있다.

김 시장은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재정보릿고개’를 마주한 시점에 이천시민과 어려움을 함께 극복할 것”이라며 “미래 세대를 위한 지속 가능한 ‘누구나 살고 싶은 이천’을 만들겠다고 다짐한 초심을 잊지 않겠다”고 말했다.

202401호 (2023.12.17)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