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심층취재

Home>월간중앙>특종.심층취재

[특별기획] 2024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11) 김성 장흥군수 

군민·직원과 함께 소통하고 변화하는 혁신적 리더십 


김성 전라남도 장흥군수가 ‘지역발전’ 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군민, 직원과 함께 소통하고 변화하는 혁신적 리더십을 발휘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 군수의 주요 성과로는 천관산 H·U·G 벨트 조성 가시화, 국립 장흥호국원 유치, 전남국민안전체험관 유치 등이 꼽힌다. 구체적으로 장흥군은 도비와 군비 500억원이 투입되는 도립공원 천관산 어머니품 H·U·G 벨트 조성 협약을 체결했다. 본 사업은 천관산 권역의 역사(History), 어머니 테마 특화(Unique), 자연자원(Green)을 중점으로 개발하는 광역관광개발사업이다.

김 군수는 전남도와 협업·지원사업 등을 통해 천관산 도립공원을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 군수는 천관산 도립공원을 통해 해양레저관광벨트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국가보훈부는 국비 497억원이 투입되는 전남권 국립호국원 조성부지로 장흥군 금산리 일원을 최종 확정했다. 이 밖에도 장흥군은 행정안전부 공모 ‘전남 국민안전체험관’을 우산리 우드랜드 일원에 조성한다. 김 군수와 장흥군은 부지 사전매입, 차별화된 지역 특성 프로그램을 앞세워 유치에 성공했다.

김 군수는 군비의 부담이 없는 국책사업·공공기관·민간개발사업 유치가 지역발전에 필수적이라 보고 평소에도 공직자 및 군민들과 함께 합심해 장흥군을 위해 노력할 것을 강조한다. 김 군수는 “민선8기가 이뤄낸 성과는 어머니품 장흥 실현을 위해 군정에 적극 협조해주신 군민과 공직자 여러분 덕분”이라고 말했다.

202401호 (2023.12.17)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