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2022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 

이진원 기자

▎순천시 로고.
기업명:순천시, 브랜드: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 부문:국제생태관광중심도시, 첫 수상

순천은 전국 최초로 문화유산과 자연유산을 동시에 보유한 국내 제1의 유네스코 세계유산도시다. 지난 2018년 선암사가 세계문화유산 등재, 2021년 순천만갯벌이 한국의 15번째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됐다. 또한 3월에는 웰니스(웰빙+행복+건강)향상에 특화된 도시로 ‘K-웰니스 도시’ 인증받았다.

국제생태관광 중심도시 육성

순천은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의 비전을 갖고 미래 백년 열어갈 신 성장 동력산업 육성 및 친환경 미래산업 관광기반과 경제 일자리도시 건설을 위한 국제생태관광 중심도시 육성 로드 맵을 설계했다. 이를 바탕으로 순천 시민의 숙원사업인 “생태관광, 레져 산업”의 성공은 물론 지역경제를 견인하는 미래 먹거리 사업이 초석이 될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개최한다. 이를 통해 혁신 모델 선도와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이 지속가능한 미래 비전을 경영전략에 충실하게 담아 낼 계획이다. 생태관광 휴양산업 메카로서의 발돋움하겠다는 것이다.

허석 순천시장은 “자연을 닮은 안전하고 쾌적한 여건, 선순환하는 녹색 경제 육성, 생활 곳곳 녹아있는 고품격 문화 양성, 직접민주주의가 실현되는 성숙한 자치 실현 등 대한민국 생태수도 순천이라는 비전과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진원 기자 lee.zinone@joongang.co.kr

202203호 (2022.0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