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대한민국 테마별 핫 플레이스 | 뷔페 TOP 20 

초밥 뷔페 쿠우쿠우 압도적 1위 

이진원 기자
포브스코리아는 데이터분석기업 TDI와 함께 전국 맛집 80선 중 뷔페 부문 Top 20를 소개한다. 국내 대표 내비게이션 서비스 티맵의 차량도착수로 고객이 가장 많이 몰리는 곳들을 뽑았다.

뷔페는 북유럽의 미식가로 통하는 바이킹들이 기름지고 맛있는 돼지고기, 각종 튀김, 빵을 한데 모아놓고 배가 터질 만큼 먹는 식사법에서 유래됐다. 국내에 뷔페가 처음 소개된 계기는 6.25전쟁 당시 덴마크, 노르웨이, 스웨덴 등 3국 의료지원단이 설립한 메디컬센터(현국립중앙의료원)에 1958년 설치된 ‘스칸디나비안 클럽’의 뷔페로 전해진다. 그리고 오늘날 뷔페는 가족 외식뿐 아니라 결혼식, 돌잔치 등 잔칫날의 하객 접대 방식으로도 자리를 잡았다.

현재 한국인이 즐겨 찾는 뷔페 핫 플레이스를 살펴보면 1위에 초밥 뷔페 쿠우쿠우가 올랐다. 2011년 안산에 1호점을 오픈한 쿠우쿠우는 프랜차이즈 뷔페 중에서도 매장 확장세가 빠른 편으로, 전국 96개 매장을 운영 중이며 중국, 호주에도 지점이 있다. 주메뉴는 회, 초밥, 캘리포니아롤, 군함말이며 그 외 샐러드, 간단한 육류 음식들과 과일을 비롯한 디저트 등이 사이드 메뉴로 배치돼 있다. 미슐랭 3스타 식당 출신의 일식 셰프 나카무라 코우지는 쿠우쿠우를 직접 방문한 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음식 종류가 많고 맛도 나쁘지 않다”며 전반적으로 호평을 남긴 바 있다.

2위 별미지교는 한식 뷔페다. 별미지교는 경기도와 인천에 5개 매장을 운영하는데 이용가격 1만원으로 가성비가 높아 인기를 끌고 있다. 국밥, 간장치킨, 제육볶음, 돈가스, 비빔밥, 스파게티, 불곱창, 매운닭발, 잔치국수, 젓갈류, 새우장, 겉절이, 후식류 등이 준비돼 있다.

3위 다담뜰한식뷔페는 대구를 본점으로 경상도 지역에 1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성인 8000~9000원이라는 파격적인 이용료로 승부수를 띄웠다. 샐러드, 탕수육, 두부김치, 불고기, 양념게장, 타코야키, 곤약냉채, 전류, 생선구이, 치킨, 순대 등 메뉴가 다양하다.

4위 더파티도 부산·경남 지역의 대표 뷔페로, 12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고급스런 인테리어와 프라이빗 공간으로 돌잔치 등 가족행사가 많이 열린다. 초밥류, 갈비찜, 육회, 라멘, 우육탕면, 튀김류, 양식류, 스테이크, 연어·전복 구이, 피자 등 고급 메뉴가 많다.

5위 마키노차야는 역삼, 마포, 판교, 광교 등 4곳에 매장을 운영하는 중저가 시푸드 뷔페다. 샐러드, 초밥 및 롤, 회, 간장게장, 육회 및 스테이크, 수프, 디저트 등을 갖추고 있다. 6위 키누카누는 초밥 전문 뷔페로, 발산, 부평, 파주 등 3곳에 매장이 있다. 50가지 스시류와 샐러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7위 플로렌스파티하우스는 가족 및 기업 행사를 갖기 좋은 곳으로, 수도권에 12개 매장을 운영한다. 돌잔치가 많이 열리며 행사 진행에 필요한 빔프로젝트, 마이크, 테이블 세팅 등을 일괄 지원한다. 초밥, 도가니떡찜, 소갈비찜, 훈제오리, 철판불쭈꾸미, 튀김, 떡, 스파게티 등을 갖추고 있다.

8위 바르미스시뷔페도 중저가 초밥 뷔페로, 전국 100개 매장을 운영한다. 초밥, 튀김, 샐러드, 디저트가 있으며 장어구이와 LA갈비가 인기 메뉴다.

9위 63뷔페파빌리온은 여의도 63빌딩 지하 1층에 잇으며, 고급 뷔페로 널리 알려져 있다. 호텔 뷔페보다 저렴하지만 종류와 퀄리티는 그에 못지않다. 정갈하게 초밥 등이 1인 접시에 담겨 있으며 물회, 새우장, 아스파라거스 등 가니시와 샐러드, 육사시미, LA갈비, 족발, 깐풍기 등 한식, 일식, 중식, 양식 등을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특히 디저트류가 깔끔하고 다양하다.

10위는 송도와 부천 등에 매장이 있는 쎄쎄쎄가 차지했다. 쎄쎄쎄는 동남아 음식도 포함하는 뷔페로 차별화한 콘셉트가 특징이다. 일식, 태국식, 양식, 중식, 한식을 모두 아우르며 파스타와 스테이크도 평이 좋다. 특히 송도점은 송도포스코타워 33층에 자리해 전망이 좋다.

20위권에는 롯데호텔서울 뷔페 라세느(11위), 아산패밀리 마들렌(12위), 해운대 센텀시티 뷔페 그랜드애플(13위), 벌말기사식당(14위), 일산 부페파크(15위), 자연별곡(16위), 마곡 더메이드뷔페(17위), 대전 베스타프리미엄뷔페(18위), 랍스터 및 시푸드 뷔페 바이킹스워프(19위), 고기뷔페 지글(20위)이 포함됐다.

- 이진원 기자 lee.zinone@joongang.co.kr

202202호 (2022.01.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