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심층취재

Home>월간중앙>특종.심층취재

바다 밑 뒤져 ‘물증과의 전쟁’을 

北도발, 개연성 넘는 심증 있다
연루 드러날 땐 국제사회 도움 통한 제재를… 북측도 사건 이후 민감한 대응
기획특집 1. 학계·정계 전문가 좌담- 천안함 침몰, 국제법적 대응은 

진행·정리 오흥택·김상진 월간중앙 기자 [htoh@joongang.co.kr] 사진 오상민 월간중앙 사진기자 [osang@joongang.co.kr]
천안함 침몰사건이 몰고 올 국제정치적 후폭풍은 거셀 것으로 예상된다. 북한이 사주한 일이라면 어떤 대응책을 준비해야 할까? 국제법적으로도 큰 논란거리인 이 주제를 전문가 3인이 좌담으로 풀었다. 일시 : 2010년 4월 8일 오전 10~12시 장소 : 중앙일보시사미디어 대회의실 좌담자 : 박기갑 고려대 법학과 교수 이상현 세종연구소 안보연구실장 김영우 국회 국방위원회 의원(한나라당)
사회자 먼저 본격적인 토론에 앞서 이번 천안함 침몰사건을 어떻게 보셨는지 한 말씀씩 부탁 드립니다.



김영우 해군에 천안함 침몰사건은 1974년 해군 예인정(YTL)이 침몰한 사건 이후 최대 참사입니다. 가장 큰 문제는 원인 규명인데, 군당국이 언론 브리핑 등에서 일관성이 결여된 부분을 보여 의혹이 굉장히 많이 부풀려진 측면이 있습니다. ‘인터넷 시대’를 살고 있기 때문에 많은 국민이 거기에 꼬리에 꼬리를 무는 여러 의견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005호 (2010.05.01)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