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종.심층취재

Home>월간중앙>특종.심층취재

[특별기획] 2024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15) 한재천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 

“지역경제 활성화 이끈 혁신경영 리더십”  


한재천 사천시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혁신경영’ 부문 대상자로 이름을 올렸다. 한 이사장은 코로나 위기 이후 지속적인 경영혁신으로 사천바다케이블카 누적 탑승객 300만 명 돌파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 밖에도 지역경제 활성화, 사천우주항공국민체육센터를 시로부터 신규 수탁해 성공적으로 관리·운영한 부분이 높게 평가받았다.

사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2017년 설립된 시설 관리 전문기관으로, 사천바다 케이블카 운영을 핵심 사업으로 한다. 한 이사장은 사천바다케이블카가 사천시를 매력적인 관광도시로 탈바꿈시키며 전국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한 이사장은 시정 핵심 지표인 ‘새로운 시작, 행복도시 사천’ 실현에 일조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공공기관의 방만 경영’이라는 오명을 씻을 수 있도록 공익성과 수익성의 조화로운 창출을 원칙으로 체계적인 수익 창출을 위한 각종 제도적 장치를 마련한 점도 한 이사장의 대표적인 성과로 꼽힌다. 새해 한 이사장은 40년간의 공직생활을 토대로 공단의 서비스를 한층 업그레이드한다는 방침이다.

한 이사장은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강하게 느끼고 이를 이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일념 하나로 묵묵히 달려온 노력을 높이 평가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사천시의 발전과 사천시민을 위한 질 좋은 공공서비스 제공으로 공단의 미래가치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202401호 (2023.12.17)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