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vestment Guide

Home>포브스>Investment Guide

서재형 대신자산운용 대표 - 펀드 시장 흔들 ‘여풍(女風)’ 몰고 온다 

 

최은경 포브스 기자 사진 전민규 기자
소비의 주도권이 여성에게 넘어가면서 주식시장도 여풍이 거세다. 여기에 착안, 중국인 관광객의 소비 경향을 더해 만든 여성시대 펀드가 출시됐다.
컴투스, 한샘, 아모레퍼시픽의 공통점은? 지난해 주가가 큰 폭으로 올랐다는 것이다. 비슷한 점이 또 있다. 이 회사들은 여성이 좋아할 만한 상품을 판매한다. 소비의 주도권이 여성에게 넘어가면서 주식시장에까지 여풍(女風)이 불어닥친 것이다. 서재형(51) 대신자산운용 대표는 소비의 주도권이 바뀌는 이같은 변화의 바람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었다.

“지난해 가을, 이 회사들의 주가를 끌어올린 원동력이 뭘까하고 생각하다 여성의 소비권력이 세졌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는 20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이 60%를 넘어섰고, 기혼 여성 10명 가운데 7명이 가정의 경제권을 쥐고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다. “한샘은 부엌가구, 아모레퍼시픽은 다 알다시피 여성과 밀접한 화장품이죠. 컴투스는 아기자기한 모바일 게임을 개발해 남성 중심의 게임산업에 여성 소비자를 끌어들였고요.”

서 대표가 여기에 착안, 중국인 관광객(요우커)의 소비 경향을 더해 만든 것이 ‘대신아시아컨슈머펀드(여성시대 펀드)’다. 이 펀드는 3월 3일 출시된다. “최근 5년 동안 요우커 수가 4배 가까이 늘었다고 합니다. 2013년 한국 관광수입의 절반이 요우커의 소비로 이뤄졌고요.” 서 대표는 “소비 트렌드는 쉽게 바뀌지 않는다”며 “이를 주도하는 기업이 지속적으로 이익을 낼 것”이라고 내다봤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503호 (2015.0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