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Trend

Home>포브스>News&Trend

크리스 에반스, 가성비 최고의 할리우드 스타 

박스 오피스에서 투자 대비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리는 스타는 누구인가? 

NATALIE ROBEHMED 포브스 기자
할리우드의 화려한 레드카펫 이면에는 차갑고 냉정한 현실이 도사리고 있다. 보통 영화 산업은 A급 여배우 덕분에 높은 박스 오피스 수입을 올리고 최대의 수익을 올리지만, 영화사에서 이들 여배우들에게 지불하는 금액은 남자배우들에 비해 현저히 낮다.

영화사에 투자 대비 최대의 수익을 제공하는 배우가 누구인지 포브스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조사를 들여다보면 이러한 성차별은 곧 극명하게 드러난다. (각 배우 별로 가장 최근에 개봉된 주요 영화를 기준으로 총 운영이익을 계산하고, 이를 해당 영화에서 배우가 받은 예상 출연료로 나눴다.) 녹색 동그라미로 표시된 스타들은 최고의 투자수익률을 기록한 배우들이다. 마블에 출연한 남자배우들도 등장하는데, 그 이유는 해당 영화사가 주로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급의 배우가 아닌 이상, 배우의 출연료 책정에 쩨쩨한 것으로 악명이 높기 때문이다.

노란색 동그라미는 중간 정도 수익을 내는 배우들이다. 빨간색 동그라미는 영화사 경영진이 눈여겨봐야 할 경고 신호로, 높은 출연료를 챙기면서도 박스 오피스 수입이 변변찮은 스타들이다. 조니 뎁, 덴젤 워싱턴, 윌 페렐, 우리가 지켜보고 있다!

※ 해당 기사는 유료콘텐트로 [ 온라인 유료회원 ] 서비스를 통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602호 (2016.01.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