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신세계 ‘스타필드 고양’ 

“수도권 서북부에 이만한 놀이터가 있으랴” 

조득진 기자 chodj21@joongang.co.kr
신세계가 또 한 번 사고를 크게 쳤다. 이번엔 경기도 북부 최대 상권인 고양시에서다. ‘스타필드 고양’은 엔터테인먼트를 차별화하고 100여 개 맛집과 560여 개 쇼핑브랜드가 들어섰다.

▎스타필드 고양은 ‘원데이 놀이·쇼핑·휴식’에 최적화된 복합체류공간이다. 수도권 서북부 최대 실내 쇼핑테마파크로 주변 500만명 이상의 인구를 겨냥하고 있다. / 스타필드 고양 제공
신세계 프라퍼티가 ‘스타필드 고양’을 8월24일 정식 오픈한다. 국내 최초 쇼핑테마파크인 ‘스타필드 하남’ 성공의 경험에 수도권 서북부 상권 특성을 반영해 쇼핑과 문화·레저·힐링·맛집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 체류 공간으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했다. 부지면적 9만1000㎡(약 2만7000평), 연면적 36만4000㎡, 매장 면적 13만5500㎡에 동시주차 4500대 규모를 갖췄다.

주요 시설을 보면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와 다양한 전문점, 신세계 최초 오프 프라이스백화점인 신세계 팩토리스토어가 입점했다. 또 글로벌 3대 SPA 브랜드 매장과 인기 브랜드 매장, 스트리트 패션 매장까지 560여개 쇼핑 브랜드가 총집합했다. 엔터테인먼트, 식음, 서비스 등 즐길거리 콘텐트 비중을 매장 전체면적의 약 30%까지 확대한 것이 스타필드 고양의 가장 큰 특징이다.

고객이 머무르는 내내 새로운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스타필드를 대표하는 스포테인먼트 시설인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 등 기존 체험 공간을 업그레이드 했다. 가족 단위 고객을 겨냥해 키즈 체험시설인 토이킹덤 플레이, 블록키즈카페인 브릭 라이브, 볼링장을 갖춘 펀시티 등 신규 체험 시설도 대거 선보인다. 또 고메스트리트, 잇토피아, PK키친 등 식음 공간에서는 유명 노포(오랜 맛집) 에서부터 인기 셰프 레스토랑까지 100여 개의 맛집을 만날 수 있다.

임영록 신세계 프라퍼티 대표는 “젊은 지역 상권에 맞게 상상 이상의 키즈 테마파크를 야심차게 준비했고, 국내 대표 맛집 유치뿐만 아니라 식음 시설을 확대했다”며 “쇼핑은 물론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한 곳에 모은 만큼 가족단위 고객들이 하루 종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타필드 고양은 반경 핵심 상권인 3㎞ 이내에 인구 밀집 지역인 고양시와 서울 서북부 지역이 위치하고 있다. 서울 강서·마포, 경기도 김포·파주 등 30분내 접근 가능한 지역에 500만명 이상이 거주하는 초대형 상권을 배경으로 한다. 스타필드 하남과 함께 수도권을 양분하는 교외형 쇼핑 테마파크로 자리 잡을 것이라는 기대다. 신세계는 향후 경기도 안성과 인천 청라지역에도 스타필드를 선보일 계획이다.

[박스기사] 포브스가 추천하는 ‘스타필드 고양’ 이곳

1. 스타필드 멘즈


스타필드 고양에 30~40대 남성 고객을 타깃으로 한 남성 전문 편집샵 ‘스타필드 멘즈’가 최초로 들어선다. 210평 규모의 총 18개 MD로 구성되었으며 신사복·슈즈에서 잡화·셔츠·타이까지 남성과 관련된 모든 상품들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은 동굴을 콘셉트로 마치 탐험하는 느낌을 불러일으키도록 만들었고, 전체적으로 그레이&블랙 컬러를 사용해 차분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특히 남성 고객들이 관심을 가지는 BMW·현대모터스 등 자동차 매장들과 일렉트로마트가 있는 2층에 위치해 동선이 편리하다.

2. 일렉트로마트


남성들의 놀이터 ‘일렉트로마트’가 스타필드 고양점에 처음으로 ‘셀렉다이닝(Select dining:맛집 편집샵)’을 선보인다. ‘부스트 하우스(Boast House)’는 쇼핑과 각종 체험을 즐기다가 지친 남성들이 충전을 할 수 있는 곳이란 콘셉트로, 음료와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유명 맛집을 한 곳에 모았다. 특히 트렌드를 선도하는 신규 MD도 강화하여 스마트 블라인드·커튼, 스마트 도어락, 디지털 링과 같은 IoT(사물인터넷) 기기부터 감시카메라와 책읽기, 음악 틀기 등이 가능한 10여 종의 AI 로봇도 구비했다.

3. 하우디


취향이 분명한 30~40대 남자들을 타깃으로 한 남성 전문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이다. 테크 카테고리에서는 붐마스터 스피커, 로모 카메라, 비밥드론 등을 판매하며 리빙 카테고리에서는 빈티지 스타일 전화기, 와인용품 등을 판매한다. 시계, 운동화, 선글라스 등 패션용품과 포마드, 애프터쉐이빙 용품 등을 선보인다. 하비 카테고리에서는 피규어, 공구함 등 남성들의 취미용품을 판매한다.

4. 스포츠몬스터


사격, 야구 등 하남의 인기 콘텐트에 14개 신규 콘텐트를 더해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특히 국내 처음 선보이는 64m의 실내 짚 코스터, 8m 높이의 드롭 슬라이더, 디지털 미식축구, 양궁 등 30여종의 다양한 스포츠 콘텐트를 만날 수 있다. 회원제인 영국 키즈 스포츠 아카데미 ‘SOCATOTS’ 국내 1호점과 ‘3on3 농구 전용 경기장’도 국내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5. 데이골프

총 4개실을 갖춘 프리미엄 스크린 골프장 ‘데이골프’는 일반 스크린골프장 대비면적을 130%까지 늘렸고, 회전형 스크린, 와드형 곡선 스크린 등을 적용한 최고의 시설을 선보일 예정이다.

- 조득진 기자 chodj21@joongang.co.kr

201709호 (2017.08.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