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동원F&B, ‘양반 파우치죽’ 으로 죽 시장 키운다 

 


▎서울의 한 대형할인마트에서 직원이 동원F&B의 양반 파우치죽을 정리하고 있다.
동원F&B는 새롭게 출시한 ‘양반 파우치죽’으로 즉석죽 시장을 키운다는 전략이다. 양반 파우치죽’은 동원F&B의 국내 죽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인 ‘양반죽’이 28년 전통의 노하우가 담긴 즉석죽이다. 지난 28년간 용기죽으로 국내 죽 시장을 이끌어온 기술력으로 만들어 밥알이 살아있다.

국내 상온죽 시장은 용기죽인 ‘양반죽’을 중심으로 매년 성장을 거듭해 금년 1,200억 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 용기죽에 이어 최근 새롭게 형성된 파우치죽 시장은 현재 월 20억 원 규모로 점차 성장하고 있다. 동원F&B는 기존 냉장으로만 제조하던 파우치죽을 상온 죽으로까지 확대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양반 파우치죽’은 동원F&B만의 노하우가 담긴 ‘저으며 가열하는 공법’으로 만든다. 동원F&B는 용기죽에 적용해오던 전통 공법을 파우치죽에도 완벽하게 적용시켰다. 전통방식에서 착안한 이 ‘저으며 가열하는 공법’ 적용해 쌀알, 원재료 손상 최소화는 공법이다. 죽은 어느 정도 점도가 발생하면 쌀알이 떡처럼 뭉쳐지지 않게 하기 위해 계속해서 저어주는 교반과정이 필요하다. 일부 죽 제품과 같이 죽을 미리 쑤어 용기에 담고 레토르트를 하는 공정이 별개가 아니라, 쌀과 부재료 등 원재료를 파우치에 담고 한 번에 가열해, 죽제품에 열처리를 최소화할 수 있다. 따라서 열을 받으면 조직이 약해지는 쌀알의 손상을 최소화하며, 밥알이 살아있는 죽을 선보일 수 있다.


▎양반 파우치죽 조리예
‘양반 파우치죽’은 전복죽, 쇠고기죽, 단호박죽, 밤단팥죽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전복죽은 쫄깃한 전복과 버섯에 각종 신선한 야채로 식감을 더했으며, 쇠고기죽은 고소하게 볶은 소고기와 표고버섯을 넣었다. 단호박죽은 달콤한 단호박과 통단팥을 듬뿍 넣어 달달하면서도 깊은 맛을 담아냈으며, 밤단팥죽은 달콤한 통팥과 알밤이 가득 담긴 별미죽이다.

양반죽은 1992년 출시된 28년 전통의 죽 브랜드로, 지난 2002년부터 지금까지 1위 브랜드 자리를 지키고 있다. 최근에는 ‘양반죽으로 건강한 아침먹기’ 캠페인을 통해 국내 식문화 개선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으며, 인기 아이돌 그룹의 멤버를 CF모델로 선정해 전통식품인 죽을 젊은 층에 보다 가깝게 다가가고자 노력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하반기 내에 죽 전문점 수준의 프리미엄 용기죽도 선보일 계획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장 1위 브랜드에 걸맞는 맛과 품질, 제품으로 국내 죽 시장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양반 파우치죽’의 가격은 4종 모두 420g 한 팩에 3,480원이다.

201908호 (2019.07.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