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Trend

Home>포브스>News&Trend

게이머들의 진격 

 

MADELINE BERG 포브스 기자
유튜브 최고의 스타들은 픽셀로 만든 세상에서 일상의 대부분을 보낼지 모른다. 그러나 이들의 인생을 한심하게 봤다가는 깜짝 놀랄 것이다. 확실한 현금으로 수백만 달러를 벌어들이는 중이니까. 포브스가 매년 집계하는 유튜브 스타 수입 순위에서 절반은 게이머들이 차지했다. 심지어 1~2위도 모두 게이머다. 나머지 6명은 처음 순위에 진입한 신입이다.
다니엘 미들턴(daniel Middleton) - 2012년 채널 방송을 시작했다. 마인크래프트(Minecraft)를 플레이하며 110억 뷰를 달성했다. 그래픽 소설을 출간하고 50여 개 방송 투어도 시작했다. 시드니 오페라하우스에서 진행한 쇼는 4번이나 매진을 기록했다.

에반 퐁(Evan Fong - ‘그랜드 테프트 오토(Grand Theft Auto)’나 ‘콜 오브 듀티’처럼 인기가 많은 게임을 한다. 후원 기업은 그의 동영상에 이름을 올리기 위해 최대 45만 달러의 돈을 기꺼이 지급한다.

듀드 퍼펙트(Dude Perfect) - 5명의 친구와 이들의 마스코트(팬더 인형옷을 입은 남자)가 스턴트를 하거나 뽁뽁이 비닐을 몸에 말고 레슬링을 하는 등의 몸개그를 한다.

마크 피시바흐(Mark Fischbach) - 1900만 명의 구독자는 그를 마키플라이어(Markiplier)로 부른다. 게임을 할 때 워낙 극적으로 표현을 잘해서 미국과 유럽 전역을 돌며 스케치 코미디 투어를 할 정도다.

펠릭스 셸버그(Felix Kjellberg) - ‘퓨디파이(PewDiePie)’로 알려진 게이머다. 2017년 아주 힘든 한 해를 보냈다. 그의 동영상에서 인종차별주의적 이미지가 나타나는 사건이 발생하자 광고주들이 계약을 중단했기 때문이다.

제이크 폴(Jake Paul) - 형 로건(공동 4위)과 마찬가지로 비디오 블로거다. 어린 시절에는 디즈니 채널에서 스타로 활약했다. 연예기획사를 세웠다.

로건 폴(Logan Paul) - 비디오 블로거다. 자신이 키우는 강아지처럼 특정 소재에 집중해 동영상을 올린다. 히트 브랜드 ‘매버릭(Maverick)’과 함께 의류 디자인으로 전향했다.

라이언 토이즈리뷰(Ryan Toysreview) - 초등학생 라이언은 장난감을 가지고 놀다가 후기를 올리며 유튜브 스타가 됐다. 그야말로 모든 아이가 꿈꾸는 직업이다.

스모시(Smosh) - 앤서니 파딜라(Anthony Padilla)와 이안 헤콕스(Ian Hecox)는 유튜브에서 코미디 쇼로 성공할 수 있음을 누구보다 먼저 보여줬지만 지난 6월 갈라섰다.

릴리 싱(Lilly Singh) - 영감과 감동을 주는 일기를 동영상으로 만들어 인기를 끌었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내 삶의 주인 되기』를 써서 수십만 달러의 선수금을 받았을 정도다.

1. 다니엘 미들턴 - 1650만 달러 게임

2. 에반 퐁 1550만 달러 게임

3. 듀드 퍼펙트 1400만 달러 스턴트, 트릭

4. 마크 피시바흐 1250만 달러 게임

4. 로건 폴 1250만 달러 비디오 블로그

6. 펠릭스 셸버그 1200만 달러 게임

7. 제이크 폴 1150만 달러 비디오 블로그

8. 라이언 토이즈리뷰 1100만 달러 아동 장난감

8. 스모시 1100만 달러 코미디

10. 릴리 싱 1050만 달러 비디오 블로그

- MADELINE BERG 포브스 기자

위 기사의 원문은 http://forbes.com 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포브스 코리아 온라인 서비스는 포브스 본사와의 저작권 계약상 해외 기사의 전문보기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201803호 (2018.02.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