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the Cover

Home>포브스>On the Cover

[2020 대한민국 파워 유튜버 100] TOP 31~100 

 


37 | 5분 Tricks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일상생활에 유용한 ‘꿀팁’ 영상으로 유명한 채널. 여자들을 위한 신기한 꿀팁, 최고의 생활 꿀팁, 뷰티 트릭, 부모와 아이들 트릭, 그림 그리기 트릭, 할로윈 트릭 등 다양하면서도 참신한 콘텐트에 재미도 빠지지 않는 영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예를 들어 운동화가 물에 젖지 않는 방법을 소개하는 영상에서는 양초를 운동화 겉에 문지른 뒤 헤어드라이어로 녹인다. 양초가 굳고 나서 운동화에 물을 쏟으면 운동화가 젖지 않는 꿀팁을 확인할 수 있다. 재미와 실용성, 두 마리 토끼를 잡는 채널로 구독자 167만여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추정 연소득은 9억6340만원이다.

39 | 쏘영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틱톡과 유튜브에서 활동하는 배우이자 크리에이터 한소영이 운영한다. 2019년 1월 먹방 콘텐트로 유튜브를 시작했으며 약 1년 반 만에 구독자 396만여 명을 확보했다. 해산물 중심의 먹방을 선보이며 여타 먹방 콘텐트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식재료로 전 세계 팔로워들로부터 관심을 얻고 있다. 유튜브뿐 아니라 틱톡에서도 팔로워 750만여 명을 확보하고 있다. 2004년 영화 [분신사바]로 데뷔한 이후 다양한 역할을 소화하며 연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MBC 일일드라마 [찬란한 내 인생]에서 남지애 역으로 출연하고 있다. 추정 연소득은 9억5245만원이다.

47 | 낄낄상회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코미디언 장윤석, 임종혁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둘 다 KBS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개그콘서트]에서 만나 현재 ‘낄낄상회’로 함께 활동하고 있다. 지난 1월에 채널을 개설한 이후 두 달여 만에 구독자 40여만 명을 확보하는 저력을 발휘했다. 현재는 구독자 79만여 명을 보유한 채널이 됐다. 스님과 목사가 친구인 콘셉트로 진행하는 몰래카메라 영상이 큰 인기를 끌면서 화제가 됐다. 말이 안 되는 대화 내용을 기반으로 종교인에 대한 편견을 깨부수며 구독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추정 연소득은 8억4316만원이다.

48 | Kimbab family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한국인 아빠와 인도네시아인 엄마가 세 아이와 함께 만드는 브이로그 채널이다. 인도네시아와 한국에서의 일상과 아이들의 놀이, 가족과 관련된 영상을 업데이트한다. ‘인도네시아 닭꼬치 맛은 어떨까?’, ‘인도네시아 말랑 음식 라원’, ‘처음 손으로 인도네시아 음식 드신 한국 시부모님’, ‘아파트에서 텃밭 가꾸기’, ‘한국 아빠가 읽어주는 인도네시아 동화’ 등 두 나라의 문화를 가족들의 일상으로 녹여내며 국내보다 해외 구독자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2018년 7월에 채널을 개설했으며 구독자 102만여 명을 확보했다. 추정 연소득은 8억2730만원이다.


55 | 진용진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SBS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를 패러디한 ‘그것을 알려드림’이라는 영상 시리즈로 인기를 끌고 있는 유튜버. 시청자의 제보 위주로 진행되는 정보 전달 콘텐트가 주를 이룬다. ‘심리학자들끼리 마피아 게임을 하면 어떻게 될까?’, ‘지하철 화장실 전단지 전화를 걸어봤습니다’, ‘차가 막힐 때 맨 앞 차는 뭐하고 있는 걸까?’, ‘옛날 학교짱들은 지금 어떻게 살고 있을까?’, ‘다단계 회사는 대체 왜 나쁘다고 하는 걸까?’ 등 시청자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영상들이 인기를 얻었다. 구독자는 183만여 명으로 추정 연소득은 7억6338만원이다.

55 | 하이틴에이저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10대 연구보고서’, ‘우리들의 이야기’, ‘요즘것들’, ‘우리들의 연애’ 등 10대들의 생각과 일상들을 주제로 한 콘텐트를 만든다. 화장, 연애, 첫사랑, 아이돌, 셀카, 이상형, 소개팅, 패션 등 10대들의 관심사를 테마로 다양한 실험 영상을 만들며 빠르게 구독자를 늘려나갔다. ‘10대 여학생들은 잘생긴 남자 앞에서 무표정하게 있을 수 있을까?’ 등 호기심을 자극하는 주제로 영상마다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2019년 5월 채널 개설 이후 1년 만에 70여만 명에 달하는 구독자를 확보했으며 추정 연소득은 7억6338만원이다.

57 | 이티티비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길거리 음식의 조리 과정을 그대로 영상에 옮겨 담은 푸드 채널. 한국을 비롯해 인도, 베트남, 태국 등의 현지 음식들을 다양하게 소개한다. 각종 식재료를 손질하는 모습부터 팔팔 끓는 기름에 바삭하게 튀겨지는 과정, 기름 두른 대형 철판에서 노릇노릇 구워지는 과정 등을 리얼하게 담아 전 세계인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대만의 버블티나 대왕 카스테라처럼 ‘그 나라에 여행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들을 보여줌으로써 해외여행을 가지 못해 아쉬워하는 이들에게 대리만족을 주고 있다. 구독자 93만여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추정 연소득은 7억6326만원이다.

60 | 짤툰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짤태식’이라는 작가명으로 알려진 짤툰 작가 유수민이 페이스북, 자체 홈페이지 등에 연재하다 지난해부터 시작한 채널.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짤방(방송을 짤로 만든 것)’ 등을 마지막 페이지에 배치하고 그 앞부분의 내용을 웹툰으로 채워가는 구성을 취하는 ‘짤툰’으로 유명하다. 또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내는 ‘썰툰’과 동물 캐릭터가 등장하는 ‘짤툰 짐승친구들‘ 등이 유명하다. ‘무료로 웃겨주는 만화’라는 채널 슬로건답게 많은 구독자가 웃음을 얻으려 채널을 방문한다. 오픈한 지 1년밖에 안 된 이 채널의 구독자는 101만여 명, 추정 연소득은 7억48만원이다.


65 | 밀키복이탄이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사모예드 개 밀키와 노르웨이 숲 고양이 광복이, 치즈태비 코숏 고양이 탄이 형제이야기를 다루는 애니멀 채널이다. 2019년 1월 6일 광복이 입양 영상으로 유튜브 활동을 시작해 밀키·광복이·탄이의 성장 일기를 담은 일상 브이로그와 놀아주기 콘텐트로 인기를 끌었다. 다른 동물 채널처럼 자막을 활용해 동물들의 캐릭터를 부각했다. 광복이가 밀키를 부를 땐 시니컬한 말투로 ‘곰돌이’ 혹은 ‘곰탱이’란 별명을 사용한다. 밀키는 광복이를 ‘형’이라 부르면서 따른다. [TV 동물농장]의 공식 유튜브 계정인 ‘애니멀봐’에서 밀키와 광복이를 소개한 바 있다. 구독자는 152만 명, 추정 연소득은 6억2561만원이다.

69 | 팬케이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팬케이크 반죽으로 아트 콘텐트를 올리는 남성 유튜버다. 주로 샌드박스 멤버들 캐릭터, 애니메이션·게임 캐릭터로 팬케이크 아트를 한다. 팬케이크 아트 재료는 단순하게 오뚜기 핫케이크 믹스와 식용색소를 섞어서 사용한다. 과일이나 마트용 아이스크림으로 철판 아이스크림 만들기, 3D펜 아트 등 영상을 올렸다. 초창기 때는 말로 진행하고 한국어 자막을 사용했지만 공백기를 거치고 외국인을 겨냥한 콘텐트로 개편한 후 말로 진행하지 않고 자막도 영어로 제작한다. 구독자는 194만 명, 추정 연소득은 5억8802만원이다.

76 | 크집사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7마리 고양이의 일상을 담은 채널이다. 크림히어로즈 채널 소유권 이전 사태 이후 크집사가 독립해 운영해왔다. 크게 크집사와 키티사우르스 두 가지로 나뉘어 운영됐는데, 얼마 전 크림히어로즈 채널을 재운영하게 됐다. 키티사우르스 채널은 구독자 100만 명을 넘겨 골드 버튼을 받았고, 크집사 채널도 100만 명을 바라보고 있다. 기존 채널처럼 대사 없이 고양이들과 특정 물건이나 상황을 대결시켜 관찰하는 짧은 예능 형식 영상들이 올라왔다. 처음부터 해외 시청자들을 겨냥하고 만든 채널이라 영상 자체 자막과 언어는 영어로 제작한다. 구독자는 87만 명, 추정 연소득은 4억9124만원이다.

80 | Raon Lee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유튜브에서 주로 활동하는 뮤직 크리에이터이자 한국의 여성 커버가수 중 한 명이다. 일본어 애니송 커버 동영상을 주로 업로드하며 케이팝, 팝송 등을 올렸다. 본인의 오리지널 곡도 꽤 많다. 대한민국에서 애니송을 커버하는 인물로는 이례적으로 외국인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다. 한국에서 애니송을 커버하는 유튜버 중 평균적으로 가장 많은 조회수를 자랑한다. 해외 팬들이 다른 커버가수들과 비교한 영상 또는 임의로 매치해 컬래버한 영상을 만들기도 한다. 현재 구독자는 약 380만 명, 추정 연소득은 4억7688만원이다.


84 | 하루한끼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얼굴을 공개하지 않고 요리 영상을 편집해서 업로드한다. 업로드 주기는 일주일에 1~3번 정도. 자취생도 따라 하기 쉬울 정도로 간단한 요리들을 만든다. 재료의 가짓수도 적고 구하기 쉬운 편이다. 양념도 간장, 고춧가루, 설탕, 소금, 고추장 등 기본적인 것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요리 후엔 후식을 먹는 영상으로 마무리한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상당히 유명한 요리 채널로 유튜브의 2019년 돌아보기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한 루키 크리에이터 부문에서 7위에 랭크된 바 있다. 구독자는 356만 명, 추정 연소득은 4억4115만원이다.

91 | 한문철TV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교통사고 전문 변호사로 여러 방송에서 정확한 교통법규를 알리는 데 힘썼던 한문철 변호사가 교통사고 사례별로 과실비율을 명쾌하게 판단해주는 채널이다. 우리나라 교통문화 개선을 위해 개설했다. ‘스스로닷컴’이라는 자체 홈페이지로 시청자들의 문의를 받아 함께 블랙박스 영상을 보며 답변해주는 형식이다. 매일 10개 이상의 영상을 만들어 올리고 있다. 채널을 개설한 지 반년 만인 2019년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는 성과를 냈고, 올해 상반기에는 민식이법 등의 영향으로 구독자가 급상승했다. 현재 구독자는 77만 명이고 추정 연소득은 3억9040만원이다.

93 | 승우아빠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경력 15년 이상의 요리 경력을 가진 전문 요리사가 요리법을 알려주는 채널이다. 과학적 원리를 바탕으로 설명한 스테이크 조리법 등의 영상으로 유명해졌다.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법을 알려주는 콘텐트, 요리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엉망진창 라이브 요리쇼,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식품업계 트렌드에 대한 분석으로 호평받고 있다. 팬들이 영상의 자막만 봐도 재밌다고 할 정도로 센스 있고 유머 감각이 뛰어나다. 샌드박스와 계약한 이후에는 트위치로 게임 스트리밍도 하고 있다. 최근엔 ‘승우아빠 일상채널’이라는 유튜브 서브 채널을 개설했다.

98 | T1 Faker


▎사진:유튜브 영상 캡쳐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최정상 프로게이머인 ‘페이커’의 공식 채널이다. 페이커의 플레이 하이라이트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다룬 콘텐트를 주기적으로 업로드해 팬들과 소통한다. 가끔 페이커가 댓글에 답을 단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팬 사이에서 화제가 된 적도 있다. 현재 페이커의 구독자는 108만여 명으로, 페이커가 소속된 팀이자 테디, 칸나, 커즈, 에포트 등 다른 프로게이머들이 등장하는 롤 프로게이머 소속팀 ‘T1’의 채널 구독자가 아직 60만 명이 안 되는 것과 비교하면 페이커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페이커 채널의 추정 연소득은 3억3354만원이다.



202009호 (2020.08.23)
목차보기
  • 금주의 베스트 기사
이전 1 / 2 다음